정보 이야기/유틸리티

윈도우10 어플로케일 "로컬 에뮬레이터(Locale Emulator)"

2017.01.17 19:16

로컬 에뮬레이터(Locale Emulator) 소개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로컬 에뮬레이터는 타 국가 OS에서만 작동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유니코드 변경 없이 일본 게임들을 실행하는데 사용됩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어플로케일이나 NTLEA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윈도우10으로 넘어가면서 둘 다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패치로 최신 OS에도 대응하는 로컬 에뮬레이터가 현재는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7/8 버전의 지원을 중단했기 때문에, 추후에 윈도우10 미만의 환경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위 운영체제는 어플로케일이나 NLTEA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

https://github.com/xupefei/Locale-Emulator/releases

위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페이지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있는데, Lastest release가 최신 버전이고, Pre-release는 베타 버전입니다. 취사선택해서 다운로드하세요.

   

▲ 다운로드는 zip 파일로 받으면 된다.

다운로드는 파일명.zip으로 된 것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설치 방법

다운로드를 완료하면 위와 같은 압축파일이 생기는데, 이 압축파일들을 한 곳에 풀어놓으면 됩니다. 저는 'C:\Program Files\Locale Emulator' 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풀어 넣었습니다. 설치하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되기 때문에 폴더를 평소에 안보이는 곳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압축 해제 한 파일 중에서 LEInstaller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LE Context Menu Installer라는 창이 뜨는데, Install/ Upgrade를 눌러주세요.

   

이제 응용 프로그램을 오른쪽 클릭하면 로컬 에뮬레이터가 보입니다. 여기서 Run in Japanese를 통해 실행시키면 유니코드의 변경 없이도 프로그램의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관리자 권한이 필요할 경우에는 (Admin)을 실행해주세요.


새로운 프로필을 작성하고 싶다면 LEGUI.exe를 실행시켜서 다른 프로필을 작성한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공유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