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배터리 구매 후기, 배터리 광탈은 이제 끝

2017.02.09 08:00

갤럭시S5 배터리 구매

갤럭시S5의 2년 약정이 끝났지만, 핸드폰 관리를 잘해서 멀쩡한 편이길래 꾸준히 사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어쩔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배터리인데요,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배터리가 광탈되기 시작해서 이번에 갤럭시S5의 배터리를 새롭게 구매했습니다. 언제까지나 인공호흡기(보조배터리)를 들고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잖아요?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구매하면 정가 25,000원이나 줘야하기 때문에 조금 더 싼 마켓이 없는지 둘러보다가 18,440원에 판매하는 곳이 있길래 그곳에서 구매했습니다.

배송료까지 2,500원 추가지만 그렇게 해도 정가보다 약 4천원 가량 저렴한데다 배터리를 사는 김에 예비 배터리까지 2개를 구매했기 때문에 더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배터리 광탈 원인

휴대폰에 사용되는 배터리는 '리튬이온전지'라는 것이 사용됩니다. 그런데 리튬이온이 +극과 -극을 왔다갔다하면서 점점 금속산화물의 구조가 바뀌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리튬이온이 자기 자리를 찾지 못하면서 배터리 충전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 이해를 도와줄 만화

   

   

새로 구매한 배터리

이번에 구매한 배터리입니다. 용량은 2800mAh이고, 이것 말고 대용량 배터리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네요. 삼성 서비스센터가 아니라 인터넷으로 구매했지만 그래도 정품입니다.

   

앞부분입니다. 배터리가 오래된 것들은 KCE 위쪽의 검은 부분이 아저씨 배 마냥 점점 볼록하게 튀어나오는데 이번에 새로 구매한 배터리라 그런지 홀쭉합니다. 역시 젊은 것은 달라!

실제로 기존에 구매한 배터리와 비교해보면 살짝 부푼 것을 볼 수 있는데 제 카메라에는 그 모습을 제대로 담기가 어려워서 찍는 것은 포기했습니다.

   

뒷면을 보니까 제조년월이 2016.12 입니다. 제조한지 얼마 안되었죠? 이제 이 상태로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광탈될 때 쯤 되면 새로운 핸드폰으로 갈아타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5 배터리 구매 사이트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혹시나 제가 어디서 구매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주소를 올립니다. 배터리 구매할 때도 사이트를 잘 알아봐야하는 이유가, 예전에도 배터리를 구매하려고 요이치라는 곳에서 주문을 했는데 입고가 지연된다고 한참을 기다리게 하더니 물량없다고 몇 주 뒤에 취소 요청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입고 되겠지 하면서 기다렸는데도 그런 무책임한 짓을 하는 것을 보고 기분 확 상했는데, 여기는 금방 보내줘서 좋았습니다.

꼭 이 사이트에서 구매하지 않아도 되나, 재고 없는 곳은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제 배터리도 새로 구매했으니까 광탈을 염려하면서 보조 배터리를 들고 다니는 짓은 그만해도 되겠죠?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7.02.09 11:23 신고

    오 저도 갤에스파이브인데 요새 배터리가 광탈하더라구요... 추워서그런가 생각하고 하나 더 들고 다녔는데 워낙 소모가 빠르다보니 저도 조만간 하나 새로 사야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2017.02.09 12:30 신고

      갤럭시S5 유저들은 배터리때메 고통받을 시기가 왔죠... 바꾸고 나니까 훨씬 오래가네요!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