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컴퓨터 게임

레지던트 이블7 공략 - [2] 본관

2017.07.30 10:00

레지던트 이블7 공략 - [2] 본관

본관 공략입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잭과의 1차전과 이후 다음 세이브 포인트까지 이동하는 것까지 진행됩니다. 이 집안 사람들의 광기가 얼마나 큰지 느낄 수 있는 편입니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공포 게임.
외딴 집에서 일어나는 무시무시한 이야기. 지금 만나러 가보죠.

   

   

게임 공략

먼저 들어가기에 앞서 설명드릴 것은 글 안에 일일히 아이템의 위치에 대해서 설명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고대 주화같이 진행에 필요한 경우에만 설명해드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확인하시려면 글 하단의 동영상을 확인하면서 플레이하시길 권합니다.

   

이 공략에서 사용되는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다른 난이도와 아이템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해치 속 통로에서 올라오면 세이브 포인트입니다. 여기서 본관 지도를 챙기고 문을 열고 나가려고 하면 전화가 걸려옵니다. '조'에게서 걸려온 전화입니다.

전화를 통해 조는 중앙홀을 통해 지나가는 길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힌트를 주며, 손목에 찬 코덱스에 대해 알려줍니다. 코덱스는 현재 체력을 표시해줍니다. (별로 중요하진 않습니다.)

   

조가 말한 중앙홀을 가기 위해 문을 열어보려고 하지만 안 열립니다. 차고 쪽으로 돌아오면 멀리서 사람 한 명이 부르고 있습니다. 이런, 아까 베이커 가족이 말한 경찰이로군요.

   

사실 경찰이 아니라 보안관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 사람은 에단을 수상하게 생각하지만 그의 강력한 요청에 주머니칼을 건네줍니다. 이제 차고로 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차고를 못열도록 단단히 테이핑되어있는 걸 칼로 자르고 문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보안관 아저씨가 추궁을 하는데 이때 차고의 문이 닫히면서 잭이… (이하 생략)

   

이벤트가 끝나면 잭은 보안관의 시체에 정신이 팔려있기 때문에 바로 뒤에 떨어진 총을 줍고, 계속 앞으로 가서 락커 옆 테이블에 올려져있는 락픽을 먹습니다. 이제 다시 되돌아서 뜁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공구함을 락픽으로 열어주고, 잭이 다시 다가오기 때문에 도망칩니다.

   

이렇게 마주보고 숨으면 잭이 바보가 되는데, 살짝 옆으로 움직여서 잭이 내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할 수 있게 합니다. 그리고 잭이 오는 동안 나는 잭과 똑같은 방향으로 돌면서 공구함에 든 자동차 열쇠를 먹습니다.

   

아직도 잭이 반대편에서 헛짓하고 있으면 바로 차에 탑승해서 시동을 걸고, 아니면 다시 한번 잭을 뺑이 돌린다음에 자동차에 탑승합니다. 만약 잭이 바로 옆에 있는데 타려고하면 그대로 차량을 탈취당하니까 조심하세요.

   

자동차로 잭을 몇번 들이받아주면 잭이 사라집니다. 어느틈에 자동차 위에 올라섰는지 자동차 뚜껑을 악력으로 뜯어버리고 자동차를 조종하며 들이받는 이벤트가 등장합니다.

   

이벤트가 끝나면 불에 타고 있는 채로 잭이 걸어나옵니다. 피해서 도망치다보면 다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만약에 발생하기 전에 붙잡힌다면 HP가 닳으므로 조심하세요. 이벤트가 끝나면 공구함 쪽에 사다리가 내려옵니다. 타고 올라갑시다. 중간에 또 잭과의 이벤트가 나오지만 진행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바로 왼쪽에 있는 철제 수납장에서 골동품 주화를 먹고, 반대편으로 향하면 액자가 있습니다. 액자를 돌려서 뒤편을 보면 돌릴 수 있게 되있습니다. 돌려서 황소 조각상을 빼낸 뒤, 수납장을 옆으로 밀어 빠져나옵시다.

   

이제 조각상을 아까 중앙홀로 가는 문에 사용해서 잠금을 해제합니다. 중앙홀에 나오면 또 조의 전화가 옵니다. 아버지를 죽일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동시에 집 안을 나가려면 열쇠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우선 바로 오른쪽에 있는 시계의 추를 빼낸 뒤, 식탁이 있는 곳으로 갑니다. 그 옆의 방에는 시계 추가 빠져있는 시계가 있습니다. 이곳에 사용하면 흰색 개의 머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가 부족하므로 일단 머리를 현관문에 꽂아줍니다. 그리고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 내가 돌아왔다!

잭이 2층에서 리스폰 되었습니다만 걱정하지마세요. 잭을 피해서 살살 움직이면 됩니다. 만약에 중간에 잭에게 걸리면 문을 닫고 다니면서 잭을 피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가서 끝에 있는 욕실에 가면 구정물이 담긴 욕조가 보입니다. 물을 빼주면 목재 조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방 안으로 들어가서 미아가 남긴 비디오를 챙긴 뒤 플레이어에 집어넣어 재생시킵니다.

   

미아의 시점입니다. 마가리타가 쫓아옵니다. 시작하면 달려서 방으로 들어간 뒤 왼쪽으로 갑니다. 누군가가 미아를 부르지만 무시하고 방 안에 들어갑니다.

   

방을 벗어나면 마가리타가 옵니다. (2번째 이미지에 보이는 엄폐물을 지나쳐야 등장함) 엄폐물에 숨어서 지나가길 기다렸다가 지나가면 마가리타가 왔던 곳으로 달려갑니다.

   

그리고 바깥쪽에 숨어있으면 다시 마가리타가 등장합니다. 기다렸다가 마가리타가 나가면 중앙에 있는 프로젝터같은 것을 확인해줍시다.

   

중앙에 있는 조형물을 만져서 비슷하게 맞춰주고 F를 누르면 숨겨진 통로가 나옵니다. 그곳에 들어갑니다.

   

나와서 중앙에 있는 상자를 지나면 마가리타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구석에 숨어있다가 마가리타가 옆에 지나가면 쪼그리고 마가리타가 나온 곳으로 갑시다. 만약에 도중에 그녀에게 들켰다면 당황하지말고 뛰면 됩니다.

   

들어가서 끝까지 이동하면 길이 막혀서 나가질 못합니다. 잠시 후 이벤트가 종료되며 에단의 시점으로 돌아옵니다. 잭은 어디론가 가버리고 없습니다. 자유롭게 움직입시다.

   

먼저 왼쪽에 있는 책을 들어 파란색 개의 머리를 얻어줍니다. 그리고 1층으로 내려가서 머리를 현관 문에 결합시킨 뒤, 왼쪽에 있는 방에서 목재 조각상을 이용해 마가리타 때 미아를 통해 조작해서 비밀통로를 연 것처럼 동일한 방법으로 비밀 통로를 열어줍니다.

   

▲ 독수리의 형태를 만들어주면 비밀 통로가 열린다.

   

통로에서 나온 뒤 방에 있는 아이템을 먹고, 다른 방으로 들어갑시다.그 방에 들어가면 또 다른 수상한 문이 있습니다. 문을 열고 안에 들어가면 괴물이 나타나는데, 무시하고 빠르게 이동해서 방을 통과합니다.

   

이렇게 통과해서 문을 닫아준 뒤, 문앞에서 문이 열리지 않도록 몸으로 막아줍니다. 그러면 잠시 툭툭치다가 사라집니다.

   

이제 이쪽 통로로 나가려고 하면 땅바닥을 기어다니는 괴물이 나타납니다. 속도도 빠르고 데미지도 강하기 때문에 위협적입니다. 총으로 머리를 맞춰서 터뜨려서 해치울 수 있습니다.

   

이제 괴물을 지나쳐서 옆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면 끝.

   

동영상 공략 보기

   

레지던트 이블7 전체 공략 보기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