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2 – 플래시 포인트 : 복수의 시작 리뷰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그 가운데 이야기, 플래시 포인트 리뷰

크리스티 골든 저, 최수영 역


스타크래프트 2 - 플래시 포인트 : 복수의 시작 리뷰 - 1

 

 군대에서 복역 중일 때 스타크래프트 2 천국의 악마들을 읽은 적이 있었다. 입대하기 전에 자유의 날개를 플레이하고 왔더니, 타이커스 핀들레이와 짐 레이너의 이야기가 더욱 더 와닿았다.

 스타크래프트 소설은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숨겨진 이야기들을 볼 수 있다는데 그 즐거움이 있다. 자유의 날개를 플레이한 유저들이라면 인트로 영상에 나오는 타이커스의 모습이라던가, 짐 레이너와 친구관계라는 것은 볼 수 있지만 그들이 어떻게 친구가 되었고, 짐 레이너가 어떻게 그에게 굳건한 신뢰를 보여줄 수 있었는지에 대해서는 잘 모를 것이다.

 플래시 포인트는 스타크래프트 2 캠페인, 자유의 날개 이후와 군단의 심장 사이의 이야기를 다룬 내용이다. 저그의 차 행성에서 캐리건이 패배하고 인간으로 돌아온 뒤, 발레리안 황태자의 실험실에서 시작하는 군단의 심장 캠페인 프롤로그까지의 숨은 이야기다.

 플래시 포인트는 짐 레이너와 타이커스 핀들레이의 엇갈린 운명에서부터 시작하고 있다. 자유의 날개 캠페인을 플레이한 유저들이라면 알텐데, 타이커스가 죽는지 안죽는지는 확실하게 나와있지 않다. 타이커스의 팬들이라면 살아있길 바라는 마음이 있었을테지만 플래시 포인트에서는 타이커스 핀들레이가 확실하게 죽었다는 사실을 말해주고 있다.

 또한 발레리안 멩스크가 어떻게 아버지인 아크튜러스 멩스크에게 짐 레이너와 사라 캐리건을 넘기지 않았는지, 짐 레이너와 사라 캐리건이 어떻게 증오하는 ‘멩스크’인 그와 함께 있었을 수 있는지도 알 수 있다.

 이 책 속에는 짐 레이너와 사라 캐리건의 숨은 이야기들도 나와있기 때문에 그들의 끈끈한 애정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어렴풋이 짐작할 수 있다. 그리고 짐 레이너와 사라 캐리건 뿐만 아니라 자유의 날개에서 나온 매력적인(야성적인) 여성인 미라 한이 다시 한 번 등장한다. 미라 한의 먹잇감이 된 맷 호너에게 애도를.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천국의 악마들과 플래시 포인트는 읽어보는 것이 좋다. 천국의 악마들에서는 짐 레이너가 촌뜨기에서 영웅이 되는 과정을 볼 수 있으며, 플래시 포인트는 자유의 날개와 군단의 심장 간의 연결고리이니 읽어보는 것은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