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2016.03.18 09:57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들어가면서

 예전에 플레이했던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입니다. 워낙 고전 게임이라 기존의 에디터들은 티서치나 게임핵이라는 요즘 세대들은 알지도 못하는 치트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는 작동 불가능. 그래서 치트엔진 프로그램으로 에디터를 만들어봤습니다..

 트레이너를 만드는 사람들처럼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제작 목록과 그 값들을 모아놓은 에디터입니다. 게임 실행마다 값이 일괄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사용 방법을 따라서 진행하셔야지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전에 치트엔진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치트엔진의 최신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사용 방법

1. 에리의 아틀리에를 실행한 뒤 치트엔진을 실행시킨다.

2. 치트 엔진에서 Found 위의 컴퓨터 그림을 클릭하여 Elie.exe 파일을 더블클릭 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에디터 사용 방법 1

 

3.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저장 파일을 불러온다. [에리의 아틀리에.CT]

 

4.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에디터 사용 방법 2

- Value Type을 2 Bytes로 바꿔주고 게임 내에서 소지하고 있는 시금치의 갯수를 칸에 적은 뒤 검색한다.
- 게임 속에서 시금치를 먹고, 줄어든 시금치의 값을 검색한다. 검색된 값 중에서 초록색으로 된 것은 무시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에디터 사용 방법 3

- 시금치[설정용]을 다른 재료들과 함께 선택(돈 제외)한 뒤 시금치를 우클릭한다.
- Recalculate new adresses를 눌러 검색된 Value 값의 Address를 입력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에디터 사용 방법 4

 

 이제 게임 내 수치들이 정확하게 치트엔진에 나타난다. 필요한 재료들의 수치를 변경해서 개수를 조절하자.

 

주의 사항

1. 돈은 위의 작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정 해야한다. 수정하고 난 뒤엔 이상한 수치로 바뀔 것이다.
2. 재료, 제작 아이템, 스테이터스는 키보드 방향키를 통해 열고 닫을 수 있다.
3. 스테이터스 란의 주변 인물들은 몇명만 완료되었다.
4. 산업폐기물은 많을수록 좋지 않기 때문에 따로 빼놓았다.
5. 제작 아이템의 현자의 돌처럼 엔딩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알아서 해결하시길.
6. 치즈케이크는 브랜드 조합을 통해 품질을 A+ 이상으로 만든 뒤 수량 변경해야 함.

7. 스테이터스가 같이 안바뀌는 경우

 - 에리의 연금술 경험치를 확인 (시작시 200) 후 아이템을 만들고 바뀐 경험치를 확인한다.
 - 스테이터스의 하위 메뉴들을 모두 펼친다음 드래그를 한다.
 - 연금술 경험치 부분을 오른쪽 클릭하고 위 그림처럼 Recalculate…로 바뀐 값을 넣어주면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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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G.J. 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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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이미지
    RacheL
    2013.09.28 16:41 신고

    오우 자료 감사합니다 ㅠ 이제 재료 부족해 허덕이지 않아도 되는군요!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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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uma
    2013.10.15 22:06 신고

    진짜 편리하네요 감사히 사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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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gero24
    2013.11.16 10:30 신고

    이거 품질은 어떻게 안되나요.ㅠㅠ?

    • 프로필 이미지
      2013.11.16 17:29 신고

      품질도 조정해보려고 찾아봤는데, 이리저리 해봐도 안되더라고요 ㅠㅠ
      품질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에 검색해보시면 아틀리에 최적품질을 스크린샷으로 올려놓으신 분이 계시니까 거기서 보고 따라하시면 얼추 괜찮은 품질 나올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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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12.25 09:44 신고

    아이템 수치를 변경하고 게임창으로 돌아가면
    해당 변경한 수치의 아이템을 잃었다고 뜨면서 원래의 게임 수치로 돌아가는데
    치트엔진에서 변경한 수치를 게임 아이템 수치로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프로필 이미지
      2013.12.25 12:13 신고

      위의 마지막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검색했을 때 뜨는숯ㅣ는 총 2개가 있습니다. 마지막 이미지에서도 13이 2개 보이시죠?
      그중 1개는 가짜 주소로 바껴도 값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는 그런 것이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것이고요.
      실제값을 변경하시면 게임 내 아이템들의 갯수도 변경될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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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와
    2014.08.11 00:54 신고

    우와 완전 대단해요 ! ㅋㅋ 에디터를 직접 만드시다니 ..ㅎㅎ
    완전 감사히 잘 쓰겠습니다 ^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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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와
    2014.08.15 17:04 신고

    에디터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요 ^_^ !
    그런데 혹시 스테이터스 조정 부분 좀더 설명해 주실수 있나요? ㅠ ㅠ
    플레이하다가 스테이터스 탭을 봤는데,
    저는 대충 1290, 1060, 1060 인데 치트창엔 140, 0 , 97 이던가 ..이렇게 뜨고
    몇번 제작해봐도 그 수치가 안 변하더라구요 i _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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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8.15 17:25 신고

      스테이터스 창이 계속 변하시죠? ㅠㅠ 제가 값을 추적하는 법을 몰라서 일일히 수고하셔야되요...
      처음에 새로 시작을 하셔서 경험치를 검색 (200)하시고, 아이템을 만든 다음에 바뀐 경험치를 검색하셔서 나온 값 클릭한 상태로 스테이터스를 열면 나오는 수치들을 드래그한 뒤, 경험치 부분을 오른쪽 클릭하신다음에 recalculate new addresses한다음에, 원래 하시던 게임으로 돌아가시면 값이 나올꺼에요. (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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