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예전에 플레이했던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입니다. 워낙 고전 게임이라 기존의 에디터들은 티서치나 게임핵이라는 요즘 세대들은 알지도 못하는 치트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는 작동 불가능.

그래서 치트엔진 프로그램으로 에디터를 만들어봤습니다..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 1

트레이너를 만드는 사람들처럼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단순히 제작 목록과 그 값들을 모아놓은 에디터입니다. 게임 실행마다 값이 일괄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사용 방법을 따라서 진행하셔야지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전에 치트엔진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치트엔진의 최신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사용 방법

1. 에리의 아틀리에를 실행한 뒤 치트엔진을 실행시킨다.

2. 치트 엔진에서 Found 위의 컴퓨터 그림을 클릭하여 Elie.exe 파일을 더블클릭 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 2

3. 불러오기 버튼을 통해 저장 파일을 불러온다.

4. 아래의 이미지를 따라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 3

– Value Type을 2 Bytes로 바꿔주고 게임 내에서 소지하고 있는 시금치의 갯수를 칸에 적은 뒤 검색한다.
– 게임 속에서 시금치를 먹고, 줄어든 시금치의 값을 검색한다. 검색된 값 중에서 초록색으로 된 것은 무시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 4

– 시금치[설정용]을 다른 재료들과 함께 선택(돈 제외)한 뒤 시금치를 우클릭한다.
– Recalculate new adresses를 눌러 검색된 Value 값의 Address를 입력한다.

에리의 아틀리에 트레이너(에디터) - 5

이제 게임 내 수치들이 정확하게 치트엔진에 나타난다. 필요한 재료들의 수치를 변경해서 개수를 조절하자.

주의 사항

1. 돈은 위의 작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정 해야한다. 수정하고 난 뒤엔 이상한 수치로 바뀔 것이다.
2. 재료, 제작 아이템, 스테이터스는 키보드 방향키를 통해 열고 닫을 수 있다.
3. 스테이터스 란의 주변 인물들은 몇명만 완료되었다.
4. 산업폐기물은 많을수록 좋지 않기 때문에 따로 빼놓았다.
5. 제작 아이템의 현자의 돌처럼 엔딩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알아서 해결하시길.
6. 치즈케이크는 브랜드 조합을 통해 품질을 A+ 이상으로 만든 뒤 수량 변경해야 함.

7. 스테이터스가 같이 안바뀌는 경우

 – 에리의 연금술 경험치를 확인 (시작시 200) 후 아이템을 만들고 바뀐 경험치를 확인한다.
 – 스테이터스의 하위 메뉴들을 모두 펼친다음 드래그를 한다.
 – 연금술 경험치 부분을 오른쪽 클릭하고 위 그림처럼 Recalculate…로 바뀐 값을 넣어주면 OK.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