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레틱스(Freeletics)를 아시나요?

2014.03.03 23:40

Do you know Freeletics?

 

<이미지를 누르면 프리레틱스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프리레틱스라는 운동이 있다. 독일에서 시작된 운동이라고 하는데, 거의 극한의 운동이라고 보면 된다. 무엇이 극한의 운동인가? 다른 운동에서는 몇세트 몇회씩 하고, 몇초 쉬고… 이런 식으로 운동을 가르친다. 그러나 프리레틱스는 다르다. 쉴새없이, 끊임없이 운동함으로써 자신의 극한에 도전하는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그만큼의 보상이 있으니, 프리레틱스대로 운동을 꾸준히 한다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몸들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아래의 영상은 프리레틱스에 도전하여 15주만에 몸이 완벽하게 달라진 사람의 운동기이다. 힘들고 고된 운동이지만 그만한 보상이 있기에 사람들이 도전하는 것이겠지. 이 영상말고도 유튜브에 가면 프리레틱스에 도전한 사람들이 많이 나온다. 남성은 물론 여성들도 있다. 굶어서 빼는 살보다는 운동으로 탄탄하게 다져진 몸이 더 매력적이지 않을까.

 

 프리레틱스의 장점은 거의 맨손 운동에 가깝다는 것이다. 프리레틱스에 나오는 운동 중 맨손이 아닌 운동은 철봉을 이용한 턱걸이 말고는 전무하다. 그만큼 사람의 신체로만 운동을 하는 것이기에 헬스 기구를 이용하여 운동하는 것에 거부감 있는 사람들도 쉽게 할 수 있다.

 

 프리레틱스에 대해 자세한 정보가 있는 국내 커뮤니티에는 빙글이 있는데, 빙글에서 프리레텍스를 검색하면 V코치라는 분께서 운동법을 정리한 것이 있다. 단 5주동안의 운동만 정리해놨고, 이후의 운동법에 대해서는 프리레텍스 홈페이지에 가서 유료결제를 하면 된다. 5주라고 얕봐선 안되고, 한번 해보고 자신이 15주까지 할 자신이 있으면 유료 모델을 이용하면 되겠다.

좌측의 이미지를 누르면 빙글을 다운받을 수 있는 구글 스토어로 이동한다.

 좌측의 이미지는 프리레틱스에서 제작한 앱인데, 운동 시간을 측정하고 자신의 기록을 잼과 자세 등을 알려준다. 단지 운동별 자세와 횟수만 가르쳐줄뿐 주차별 운동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프리레틱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좌측의 이미지를 누르면 프리레틱스 라이트를 받을 수 있는 구글 스토어로 이동한다.

 

 

 아래의 글은 개인적인 프리레틱스 경험 후기이다. 얼마나 힘든 과정인지 대충이나마 서술해보았다.

 프리레틱스를 보고, 20대에 복근은 만들어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오늘 도전했다가 처참하게 깨져서 나왔다. 1주차 과정인 아프로디테를 진행했는데, 아름다워보이는 이름과는 달리 엄청나게 괴로운 과정이라 하는 도중에 결국 포기를 하고 말았다. 근성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진심으로 몸이 따라주지 않았다.

바로 이 이미지가 아프로디테의 과정인데, 1라운드에서 버피 50, 스쿼트 50, 윗몸일으키기 50 회 이어서 쉬지 않고 40회, 30회, 20회, 10회로 줄여나가는 것이다. 근데 오늘 해보려고 도전을 했다가 라운드 1이 끝나고 기절을 할 뻔 했다. 몸이 너무 약해서 그런 것일까? 하고나니 머리는 어지럽고 몸에서 땀이나서 도저히 라운드 2로 넘어갈 수가 없었다. 구토감이 느껴져서 책상에 엎드려 쉬고 있다가 화장실에 가려고 일어서니, 눈 앞의 모든 것이 깜깜하고 빙글빙글 돌고 있어서 진심으로 죽음의 공포를 느꼈다. 이렇게 있다가 픽 쓰러질 것 같아서 그래도 걷자고 안간힘을 써서 이동했다가 다시 방으로 들어와서 5분동안 드러누워 있었다. 말이 드러누워 있었던 것이지 사실 기절해있었던 것 같았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를 해서 그런 것일까? 일단 내 체력이 이것을 악으로, 깡으로도 할 정도가 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도 일단하려는거 해보긴 해야할 것 같아서 이번주에는 줄여서 해볼 생각이다. 바로 50회가 아니라 30, 20, 10회를 일주일동안 하고, 다음주부터 50회에 다시 한 번 도전해볼 생각이다. 그러면 훨씬 낫지 않을까. 생소한 운동이라 주변에서 조언을 해줄만한 사람이 없어서 불안한 마음이 들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볼 생각이다.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이정호
    2014.03.19 20:33 신고

    저기여 뭐좀물어보려는데 그...1주차에 5세트까지 있잖아요 그거를 하루에 5세트씩 매일해야되여?

    • 프로필 이미지
      2014.03.20 00:30 신고

      1주차 5세트, 일주일에 총 4회하면 되는 거고 너무 힘들다면 3회해도 된다고 합니다 ^^

  • 프로필 이미지
    2014.04.12 15:44 신고

    진심으로 같은 경험을 했어요...
    1주차 프로그램 5라운드 까지 다한것도 아니고..
    단지 1라운드하고.. 숨이 헉헉 차는게.. 구토할거 같고 ~ 빙글 빙글 도는거 같고
    얼굴까지 창백해지더라구요...

    이걸 15주한다면 살 빠질 수 밖에 없겠다 싶네요..
    다시 할려니.. 겁이나는건..

    • 프로필 이미지
      2014.04.12 22:43 신고

      그렇죠? ㅠㅠ 저도 무서워서 완벽하게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 1주차만 몇번씩 계속...

  • 프로필 이미지
    박준형
    2014.04.19 22:41 신고

    5주차까지를 인터넷보면서 다했고 괜찮아서 프리레틱스 결제를 했습니다.
    5주차까진해서 바로 6주차로 넘어가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서요... 혹시 방법을아시나요?

    • 프로필 이미지
      2014.04.19 22:50 신고

      빙글에 있는 프리레틱스 커뮤니티 가보세요.
      근데, 제가알기론 프리레틱스는 사실 순서는 없고 방법만 있다는 것으로 들었어요.

  • 프로필 이미지
    2014.05.16 01:07 신고

    유료는먼말이죠ㅎ이글에태그된동영상만보고따라하면되는거아닌가요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4.05.17 13:57 신고

      말 그대로 빙글앱의 프리레틱스 커뮤니티에서 공개하고 있는 것은 5주차밖에 없으므로, 그 이후의 운동법을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가셔서 결제하시면 된다는 뜻입니다.
      아니면 5주차를 반복해서 해도 되고요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