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돈벌기 특강 - 초보 블로거들을 위한 도서

2010.07.29 23:40

자기계발서, 머니야 머니야의 인터넷 돈벌기 특강

 

책에 대한 추천과 평가의 기준은 다분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오시는 분들의 의견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돈벌기 특강

 

저자 조헌탁

출판사 e비즈북스

 

 자기계발서와 같은 류의 책은 소설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취사선택해서 읽는 편이 더 좋으실 겁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거나, 자기와 전혀 관련되있지 않은 부분은 읽지 않아도 상관 없거든요.

 저는 블로그로 돈벌기라는 것보다는 인터넷 상의 나만의 기록을 남긴다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제 블로그에 많은 사람들이 와서 공감해주고, 읽어주길 원하고 있죠. 책을 읽어보면 저자이신 머니야 머니야님께서는 블로그에 대해 여러 시도를 많이 하셨더군요. 가장 고마운 것은 시도를 통해 얻은 귀중한 정보들과 노하우를 혼자만 알고 계신 것이 아닌, 다른 여러 사람들에게도 알려주셨다는 점이죠.

 

<목차>

프롤로그. 과연 나는 인터넷으로 얼마를 벌 수 있을까?
1장 인터넷 돈 벌기,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2장 인터넷 수익 모델
3장 투잡으로 월 100만 원 이상 수익내기
4장 본업으로 월 300만 원 이상 수익 내기
에필로그

 

 책의 구성은 위의 목차와 같이 이루어져있습니다. 인터넷 돈벌기인 만큼, 블로그에 국한되어 있지 않고 카페나 사이트 등을 망라하여 적혀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취득하고 싶은 정보는 블로그에 관련된 것이니만큼 그 외의 부분은 슬쩍 훑어는 보되, 주의 깊게 읽지는 않았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이 블로그를 통한 수익이든, 블로그 방문자 숫자든, 블로거들 간의 교류든 간에 일단 기본이 되는 것은 방문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가 있어야 블로그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그 와중에 이웃들도 생겨나는 법이죠.

 그렇기 때문에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것은, 방문자들의 숫자를 늘리고 유치시키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말과 일맥상통합니다. 제가 관심있는 것도 이 부분. 어떻게 하면 블로그 방문자를 더 늘릴 수 있을까? 였습니다.

 어느 분 블로그 덧글란에서 봤는데, 나눔과 소통을 위해 덧글을 남겨달라고 하시더군요.저도 나눔과 소통이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에 사람이 적어서 그런지 덧글을 남겨주시는 분들도 없네요. 그러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죠?

 블로그 초기에 많은 의문이 생깁니다. 티스토리같이 오픈형인 블로그의 경우 스킨에서부터 사소한 것들 하나하나에 의문이 생기죠. 물론 인터넷 검색이나, 다른 블로그의 들어가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단편적인 정보들이 띄엄띄엄 있을 뿐입니다. 그런 면에서 책은 좋습니다.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조목조목 이야기해주기 때문에 초보 블로거가 놓치기 쉬운 것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이죠.

인터넷 돈벌기 특강, 블로그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읽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0.07.30 10:35 신고

    저는 한번도 본 적이 없지만 읽고 싶은 책이예요. 모르는 것이 의외로 많아서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사람에게도 유용할 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2010.07.30 14:14 신고

    좋은 책이네요~ 저도 초보라 정신이 없어서 선배님들 글 보고 배우는 중이라서..
    좀 더 배우고 정리좀 되면 책도 보고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0.07.30 15:16 신고

      저도 덧글 감사드립니다.. ㅋㅋ

      설보라님 블로그에 가봤는데, 멋진 블로그네요. 종종 들르겠습니다 ~_~

  • 프로필 이미지
    2010.07.30 18:36 신고

    블로그 수익이야.. 방문자가 곧 돈이지요...;
    포스트에 연관 상품의 광고를 몰래 실어놓거나 해서 몰래 상품 구매 유도 -> 수익금...

    그래도..; 글솜씨가 어지간히 좋지 않으면 블로그로 수익내기 참 어렵지요.. ㅠㅠ;;;
    ( 방문자 하루평균 1500명인 제 블로그에도 하루동안.. 구글을 통한 2달러, 알라딘 책광고수입 1300원정도 가 고작이더군요;; )

    • 프로필 이미지
      2010.07.30 19:02 신고

      구글 2달러, 책광고 1300원. 저는 꿈도 못꾸는 일이군요… ㅋㅋ;;;

      블로그로 수익내기라는 것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0.07.30 19:32 신고

      ^^ 저도 다시 한 번 읽어볼 생각이에요. 블로깅하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죠.

  • 프로필 이미지
    2010.08.18 15:06 신고

    현재 블로그판을 만드신 분이나 다름없으니까요..ㅎ
    리뷰 잘봤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0.08.21 13:40 신고

      애드센스는 달아놓고 아예 신경을 꺼서 지마켓이 나오는줄 몰랐네요. 궁금한 광고가 있어도 자기껄 클릭할 수 없으니 신경을 끄는게 최선이죠. 가끔 이웃분들 블로그 가서 호기심을 끄는 광고가 있으면 눌러보긴 합니다만 ㅋㅋ

  • 프로필 이미지
    2010.09.30 15:37 신고

    서평 훑어 보면서 다양한 의견을 마주하며 이런저런 생각을 해봅니다.
    저 역시 (마케터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수익성 같은 것은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거든요.
    저마다 다른 목적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으니까요.

    깔끔한 블로그라는 인상이 듭니다. (특히 요 서체들이랑 레이아웃 마음에 들어요.)
    운영자 분의 문장에서도 그런 인상을 받고요. ^^

    서평 감사드려요. 잘 읽고 갑니다. e비즈북스의 다른 책들로 또 만나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요. 깊어가는 가을 소중한 분들과 소중한 시간 많이 보내시길 빕니다.

  • 프로필 이미지
    다이아킴
    2011.05.16 12:12 신고

    저도 이분께 감동먹고...열심히 포스팅보고 댓글달고 방문하고...그럽니다...^^
    정말 대단하신 분이신거 같더군요....^^ 첨 인사드렸는데 댓글도 넘 잘 달아주시구요...^^
    이제 블로그 막 시작한 초보 블로거 입니다...^^
    앞으로 자주 방문해서 추천 꾹~~~댓글 꼭~~~달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볼건 없지만 시간 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방문해 주세요.....^^

    • 프로필 이미지
      2011.05.22 19:39 신고

      언제나 그렇듯 생각 뿐이 아니라 실천하고 행동하는 것이야 말로 대단한 것이라고 여깁니다. 좋은 블로그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