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공포 게임, 하얀새 공략 - 1층 [동영상 공략]

2017.02.06 13:49

미스터리 공포 게임, 하얀새 동영상 공략 - 1층

 지난 번 하얀새 리뷰에서 말씀드린대로, 게임 하얀새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1층의 세이브 포인트로, 주인공 바이췌 앞의 양초가 세이브 포인트가 됩니다. 게임을 하면서 진행이 막힐 수도 있으니, 중간중간 저장은 필수로 해주세요.

 동영상 공략은 본 페이지의 제일 하단에 있습니다. 동영상 공략이 필요하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서 확인해주세요!

 

 

1. 시작

 게임을 시작하면 바이췌는 처음 보는 곳에서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서 탐색을 해봅시다. 이동키는 키보드 방향키이고 액션은 Z, 취소는 X입니다. 아무 창도 없을 때 X를 누른다면 소지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좌측 하단부에 현재까지 수집한 일기장의 갯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힘내서 모아봅시다.

 

 

 

2. 침대가 있는 방

파란색은 바이췌의 일기로, 게임을 클리어하고 진엔딩을 보기위해서는 일기장을 수집해야 합니다. 초록색의 벽시계는 비밀 일기가 숨겨져 있는 곳인데, 망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후에 찾아서 오겠습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하는 것은 위험지대를 표시했습니다. 서랍장 앞에서 행동키를 통해 확인하면, 바이췌가 죽으면서 게임 오버가 됩니다.

 

 

3. 하얀새를 찾아서

 게임 내 표면상의 목표인 하얀새입니다. 바이췌는 이 새를 계속해서 쫓아가게 되는 것이죠. 하얀새를 쫓아가면서 사람들은 바이췌의 언니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나름대로 추리하게 됩니다.

 총 3군데로 갈 수 있으며, 하얀새는 좌측의 방으로 들어가나 잠겨있어서 따라갈 수 없습니다. 위로 가면 갈라진 틈이 보이나 안을 들여다보면 그대로 두동강이 나서 죽게 됩니다. 일단은 거실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4. 거실

 거실에는 2개의 일기장이 있으니 회수하도록 합시다. 주황색의 위치는 쥐굴인데, 들여다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쥐굴 아래의 상자에서 망치를 회수하고 주방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탁자 위에 올려있는 양초는 세이브 포인트이니, 세이브 하는 습관을 잊지 맙시다. 1층 따로 2층 따로 3층 따로 세이브를 하시면 편할 거에요!

 참고로 거실에서 획득하는 망치로 3에 나왔던 잠긴 문을 부술 경우, 괴물이 들어와서 바이췌를 잡아먹으면서 게임오버가 됩니다. 망치는 따로 쓸 곳이 있으니 챙겨두세요.

 

 

5. 주방

  주방에서는 일기장을 하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의 위치에 가면 빈 병이 있는데 병을 챙겨주세요. 계속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의 피자를 챙기시고, 하얀색의 탄 밥은 눈여겨만 보도록 합시다. 먹으면 사망하기 때문에 먹지마세요. 빨간색의 위치로 가시면 냉장고가 떨어지면서 사망하게 됩니다. 이제 챙길 것을 다 챙겼으면 거실로 나와서 쥐를 잡아줍시다.

 

 

6. 거실과 주방

 피자를 이용해 쥐를 유인하도록 합시다. 쥐의 소굴로 가서 X를 눌러 소지품을 연다음, 피자를 선택하여 쥐를 유인하세요. 유리병이 있을 경우 유리병으로 쥐를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 주방으로 다시 이동한 뒤, 아까 눈여겨봤던 탄 밥 앞에서 똑같이 X키를 눌러 쥐를 선택하면 쥐가 죽으면서 죽은 쥐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제 3에서 봤던 갈라진 틈으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7. 갈라진 틈

 갈라진 틈 앞에서 X키를 눌러 죽은 쥐를 던져 넣으면, 틈 안에 들어있는 정체모를 생물이 독을 품은 쥐를 먹고, 열쇠를 떨어뜨리게 됩니다. 이 열쇠로 아까 잠겨있던 문을 열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망치로 부숴서 들어가지 마세요!

 

 

8. 욕실

 욕실에서는 하얀 새를 한 번 더 마주치고, 일기장을 한 장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의 세면대에서는 물이 흐르고 있는데, 유리병을 클릭하여 물을 담아놓도록 합시다. 이후에 사용할 곳이 있습니다. 유리병에 물까지 채웠으면 이제 나와서 시작 지점으로 이동합시다. 벽시계 속에서 비밀 일기를 줏을 때가 되었습니다.

 

 

9. 바이췌의 비밀 일기

 처음에 시작했던 곳의 벽시계 앞에서 X키를 통해 망치를 선택하면, 망치로 벽시계를 부수게 됩니다. 부숴진 벽시계 속에는 바이췌의 비밀 일기가 한 장 들어있습니다. 부수면 자동적으로 비밀 일기를 회수하게 됩니다.

 

 

10. 마지막 점검

 1층에서 얻을 수 있는 일기장을 모두 회수했습니다. 일반 일기장 5장에, 비밀일기장 1장을 회수하여 총 6장의 일기장을 회수했습니다. 일기장은 침대가 있는 방에 1개(+ 비밀 일기장 1개), 거실에 2개, 주방에 1개, 욕실에 1개로 총 6개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일기장을 회수했으면 거실의 양초 앞으로 이동하여 세이브를 하도록 합시다. 1층, 2층, 3층, 4층 모두 다른 곳에 저장하면 추후에 무슨 문제가 생기더라도 진행에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또한 페이크 엔딩을 회수하는 것에도 유리합니다 +_+

 이것으로 쯔꾸르 공포 게임 하얀새 1층 공략을 마쳤습니다. 내일은 하얀새 2층 공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11. 하얀새 1층 동영상 공략

 

 

하얀새 전체 공략 보기

이 공략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버튼 부탁드려요 ^^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4.09.11 17:24 신고

    게임 공략을 보니 어렸을 때 매달 사보던 게임 잡지가 생각나네요!
    요즘은 거의 다 폐간되고 없더라고요! ㅜㅜ

    • 프로필 이미지
      2014.09.12 21:42 신고

      저도 어렸을 때 게임 잡지보고 설레였는데 말이죠. 스타크래프트 젤나가의 전설이라던가, 마비노기 나온다는 잡지 기사도 있었는데.

    • 프로필 이미지
      2015.03.12 22:10 신고

      RPG 메이커같은 툴로 만들어서 그런걸꺼에요. 하다보면 깜짝 놀라는 부분이 있어요
      공포게임이라기보다는... 미스테리 게임?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