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커CBT] 화려한 액션의 어쌔신 - 애스커 3일차 후기

2014.10.10 00:05

[애스커 클베] 화려한 액션의 어쌔신 - 애스커 3일차 후기

 

 

 드디어 3일차. 어쌔신을 플레이해봤습니다. 캐릭터 생성을 할 때부터 미려한 자태로 절 매혹시켰던 캐릭터, 어쌔신. 튜토리얼은 역시나 기존의 검투사나 배틀 메이지랑 비슷했습니다.

 그러나 캐릭터마다 튜토리얼에서 조금씩 바뀌는 부분이 있는데, 놀랍게도 어쌔신은 하늘빛과 함께 갑작스럽게 모습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하늘빛과 함께 나타났기 때문에 마녀라는 오명을 쓰고 화형당할 위기에 처해있던 것을 교황 직속 특무부대인 블랙쉽에서 구출해주는 스토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어쌔신 튜토리얼. CBT라 중간중간 에러 메시지가 계속 뜹니다.

 

"세 캐릭터 중에 가장 움직임에 공을 들인 캐릭터"

 마을 광장에 들어서서 플레이하면서 가장 놀랐던 점은, 세 캐릭터 중에서 가장 움직임이 자연스러웠다는 것입니다. 배틀 메이지나 검투사에서 느껴졌던 착지 시 어색함도 거의 없었고, 움직임도 민활했습니다. 전투할 때 지속적으로 움직이면서 치고 빠지는 캐릭터이다보니까 움직임에 공을 더 들였던 것일까요?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 속에서도 묵직한 한방한방을 휘둘렀던 검투사나, 거리를 벌려서 마법을 준비했던 배틀 메이지와는 달리 마우스 L버튼, R버튼을 조합하여 여러가지 공격을 쏟아넣을 수 있고, 사이사이에 스킬을 이용해서 거리를 벌리거나 다시 좁히는 등의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좌클릭과 우클릭을 어떻게 조합하느냐에 따라서 공격 형태도 달라지기 때문에 좀 더 다채롭고 화려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각각 공격키들을 섞어본 공격들입니다.

 

▲ 왼쪽 클릭과 우측클릭의 조합. 여기에 스킬을 섞으면?

 

"카메라 앵글은 가장 큰 문제!"

 이렇게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어쌔신이지만, 게임 내 시스템이 이를 못따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카메라의 앵글 문제인데요, 배틀 메이지나 검투사를 할 때보다 더 많은 곤란을 겪었던 것 같습니다.

 화려하게 움직인다는 것은 그만큼 카메라 앵글이 자주 바뀐다는 뜻인데, 주변의 오브젝트 등에서 캐릭터가 안보이는 상황이 너무 많았습니다. 3인칭 액션 게임의 경우에는 이런 점을 선결해야할 것 같네요.

 

▲ 싸우는데 이렇게 안보이면, 좀 곤란하잖아요?

 

"3번째 같은 영상이야! 이제 스킵하고 싶습니다."

 하루마다 캐릭터를 바꿔가면서하기 때문에 같은 영상을 몇번 씩이나 보는지 모르겠습니다. 튜토리얼 같은 경우에는 이해한다지만, 일반 게임 맵에서 스킵 기능이 없는 것은 왜 그런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이번의 어쌔신 캐릭터는 배틀 메이지나 검투사보다 훨씬 많은 던전을 클리어했는데, 게임을 하다보면 같은 던전도 2번 이상 돌아야하는 경우가 있더군요. 그런데, 그 때마다 영상씬을 스킵하지 못한다는 것은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서라도 이 부분을 해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같은 영상을 계속해서 본다는 것은 지겨운 것...

 

 

 

"4일차에는 어쌔신으로 계속"

 어쌔신이라는 캐릭터가 검투사나 배틀 메이지보다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민한 움직임으로 컨트롤을 통해 적을 치고빠지는 스타일이 꼭 제 취향과 같네요. 그만큼 적에게 당하기도 쉽지만, 제가 컨트롤할 여지가 많다는 점에서 끌리는 캐릭터네요.

 내일은 어쌔신으로 20레벨까지 찍어보고 CBT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스토리를 해봐야겠습니다. 어떤 보스 몹이 내 앞에 나타날지 매우 기대가 되네요. 아래에는 일반 던전 전투 장면과 보스전을 첨부합니다.

 

▲ 아넬로 지하감옥 - 어쌔신 플레이

 

▲ 아넬로 지하감옥 보스전

 

"역시 CBT는 렉이 함께지!"

 오늘도 클베를 하면서 심한 렉과 함께했습니다. 보스몹을 잡는데, 이놈이나 나나 자꾸 툭툭 끊기니까 긴장감이 장난아니게 들더군요. 렉 때문에 보스몹에게도 죽은 경우도 몇번 있었습니다.

 하지만 CBT에서 렉이나 버그가 있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죠. 이제 마지막 테스트만 앞두고 있는데, 이 CBT를 통해서 애스커가 더 멋진 게임으로 보완되어 제작되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