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렉사이 공략 - 룬특성, 스킬 및 갱킹 방법

2014.12.12 16:18

 

   

오늘 롤에 접속하니까 새로운 챔피언인 렉사이가 나왔더군요. 이번에 나온 렉사이는 정글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매복과 터널을 이용한 강력한 갱킹과 궁을 이용한 원거리 갱킹까지 있다는 점을 눈 여겨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시각각 모습을 바꾸는 슈리마 사막에는 수많은 이야기가 깃들어 있습니다. 오래 전 사라진 문명의 이야기가 가장 유명하지만, 모래 언덕 아래 공포스런 존재가 도사리고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룬테라의 황금 지대를 건너는 유목민과 대상들은 이미 피붙이의 처참한 주검을 보고 발아래 도사린 공허의 괴물이 그저 소문이 아님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악명 높은 괴물의 존재를 모르는 자건, 알고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자만하는 자건, 렉사이의 영역에 발을 들여 놓고 목숨을 오래 부지한 이는 없습니다.

   

이런 렉사이의 룬, 특성, 스킬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을 해봤습니다. 아직 실험 중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공속보다는 공격력을 기반으로 세팅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여겨졌습니다.

 

룬 세팅      

 

 

상급 공격력 표식공격력 X 9

상급 방어력 인장방어 X 9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X 9

상급 공격력 정수공격력 +2.25 X 3

   

이렇게 맞춰주는 이유는 렉사이의 경우에는 정글링이 Q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이 훨씬 이득이 되며, 공속의 경우에는 6렙 이후부터는 궁을 통해 자체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리신이나 자르반처럼 공격력 위주의 세팅을 해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렉사이의 경우 이동속도가 느리지만, 갱킹에서는 땅굴을 이용하여 갱을 하기 때문에 이속이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특성 세팅

정글링을 돌 때 방어력을 올리고, 스킬과 평타를 골고루 사용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이런 특성을 찍어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렉사이 스킬

패시브 -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돌출 상태에서 스킬과 기본 공격 시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에서는 분노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Q -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돌출 상태: 렉사이의 기본 공격은 5초 안에 최대 3회까지 주변 적에게 15/35/55/75/95 (+0.4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하면 처음 맞는 유닛 위에서 폭발하며 60/90/120/150/18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W -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렉사이가 지면을 파고들어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시야 범위가 좁아지며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돌출 상태: 지면을 파고 들어갑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60/110/160/210/26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렉사이에게 가까이 있는 정도에 따라 최대 1초까지 주위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한 번 돌출에 맞은 유닛은 10초가 지나야만 다시 돌출로 맞힐 수 있습니다.

진동 감지: 전장의 안개에서 이동하는 적들의 위치를 렉사이와 아군이 감지합니다. (사정거리: 1650)

 

   

   

E -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분노에 비례한 피해를 입힙니다.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물리 피해를 입히며,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10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렉사이의 분노가 100일 때는 성난 이빨 스킬이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피해량: (+1.6/1.8/2.0/2.2/2.4 AD)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 입구는 10분간 유지되며, 적이 파괴할 수 있습니다. 렉사이는 한 번에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R - 공허의 돌진 (Void Rush)

렉사이가 엄청난 속도로 지정한 땅굴 입구로 이동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40/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1.5초간 정신을 집중한 후 렉사이가 공격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게 되며 지정한 땅굴 입구 쪽으로 이동합니다. 챔피언이나 포탑으로부터 피해를 입으면 정신 집중이 중단됩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순서

 

 

스킬의 순서는 R->Q->W->E 순서대로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1레벨에 Q를 배워서 정글링을 하고, 2렙에 W를 배워서 W로 정글몹 앞으로 이동하신 뒤 Q를 맞춰주고, 돌출 데미지를 입힌 다음에 Q로 다시 적을 공격하시면 됩니다. Q를 제일 먼저 올리는 이유는 Q가 쿨타임이 짧고 정글링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며, W의 경우에는 스킬 레벨을 올리면 돌출 데미지가 증가하며 10초마다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E를 통한 데미지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정글 렉사이의 갱킹 방법

이 챔프는 도대체 어떻게 갱킹을 가느냐,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우선적으로 갱킹을 가기 전에 W를 이용해 매복을 한 뒤에 적의 근처에 가서 E를 통해 땅굴로 이동한 뒤 매복Q를 맞추고 W를 이용해 1초 스턴을 걸어줍니다. 이후에 Q와 평타를 이용해 데미지를 넣고, E를 통해 분노 데미지를 입히면 됩니다.

 

6레벨 이후에는 땅꿀을 활용하여, 적 근처에 땅굴을 판다음에 궁을 이용해 순간이동하여 빠른 이동속도를 기반으로 갱을 하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 관련 포스팅 : 정글 렉사이 공략 - 템트리 및 정글 동영상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