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디게임 보더라인 리뷰


모바일 인디게임 보더라인 리뷰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을 소개하는 것 같네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게임은 보더라인(Borderline)이라는 간단한 인디게임입니다. 하나의 선을 따라가면서 장애물들을 좌우로 피해주기만 하는 간단한 게임으로, 게임명에 그 정체성이 들어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모바일 인디게임 보더라인 리뷰 - 1


 

‘싱글모드’와 ‘친구와 함께’라는 두가지 모드가 존재하고 있는데요, 물론 저는 이런 인디게임을 같이 할 친구가 업식 때문에 홀로 싱글모드나 하겠습니다. 시험삼아 친구와 함께를 눌러서 퀵매치를 해봤는데 주변에 잡히는 사람이 없더군요. 사실 이 게임을 시작하게 된 것이 구글스토어에서 추천해주길래 한 것이었는데, 주변에서 하고 있는 사람이 없어서 시무룩.

 

아래에 있는 마술사 모자같은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들을 코스튬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모바일 인디게임 보더라인 리뷰 - 2

바로 이 화면인데요, 우리가 플레이하게 되는 캐릭터를 멋있게 꾸밀 수가 있습니다. 사용되는 하트는 상점에서 충전도 가능하고, 게임을 하는 도중에도 가끔씩 먹을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인디게임 보더라인 리뷰 - 3

코스튬을 입힌 모습. 모자를 썼네요!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앞으로가기 시작하면 뒤에 붉은 꼬랑지가 보입니다. 귀여워요.

 


모바일 인디게임 보더라인 리뷰 - 4

이렇게 붉은 꼬랑지가 보이게 됩니다. 다양한 코스튬을 구입해서 나만의 개성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보세요! 게임 속에서 좌우로 이동하면서 아름다운 선을 그리며 따라가는 꼬리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플레이 영상

 


영상을 보면 툭툭 끊기는데, 캡처보드의 잘못이지 제 잘못이 아닙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끊김없이 자유로이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장애물을 좌우로 피해가며 진행하는 단순한 게임이지만, 단계가 높아질수록 어려운 장애물이 등장하기 때문에 쉽다고만 말할 수는 없습니다. 아직 6단계까지밖에 못가봤는데, 다음 단계부터는 뭐가 나올지 매우 궁금하네요. 뭐가 나올까? 제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군요. 일단 더 플레이 해봐야겠습니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