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스타트컴퍼니 초반 공략 및 팁

2015.07.20 09:00

스타트업 창업을 해보자

   

청년 취업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의 최고 관심사는 단언컨대 취업일 것입니다. 불과 한두달 전에 화제가 되었던 게임인 '내꿈은 정규직' 또한 그러한 사회적인 단면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같이 취업이 잘 되지 않는 시기, 하나의 대안으로도 부상하고 있는 청년 창업은 어떨까요?



<줄거리>


새로운 기기에 관심이 많은 20대 청년 백수. 아이패드 출시 소식을 접하고, 아이패드를 사기 위해 앱 창업자의 길로 나서게 되는데… 스타트컴퍼니 초반 공략 시작합니다.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라

   

청운의 꿈을 안고 회사를 차린 나. 이제는 이 회사를 잘나가는 회사로 만들어야 하는데… 후반이 되면 돈이 돈을 낳고, 회사 일보다는 주식에 투자하는 자신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반에는 회사 일에 집중해야겠죠? 게임을 하는데 유용한 팁들을 준비했습니다.

   

   

   

01

각각의 기본적인 기능들은 숙지하자!

   

   

   

게임 속에서 어떤 메뉴가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 지는 알아둬야겠죠. 물론 튜토리얼이 존재하지만, 인디 게임이기 때문에 튜토리얼이 빈약합니다. 따라서 각각의 기능들은 보면서 깨우쳐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단 기본적인 기능들을 소개해드립니다. 이미지를 통해 각각의 역할을 대략적으로 파악해보세요.

   

   

02

직원 고용은 층별 성향에 맞춰서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사람들이 입사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이렇게 입사를 위해 찾아온 사람들을 어떻게 배치하는지도 중요한데요, 인물들은 하나씩 특기가 있으며 개발, 기획, 미디어, 디자인이 존재합니다. 각 층마다 필요로 하는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에 고용할 때는 어디에 배치할 것인지 고민하시고 배치하셔야 합니다.

   

또한 사람들마다 성격이 존재하는데, 각 층에 맞는 성격으로 배치를 하게 되면 골드 보상배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10%, 20%, 50%, 100%로 증가하기 때문에 로비에서 모집할 때 성격을 맞춰서 4명 다 집어넣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시간이라도 돈을 2배로 벌게 되거든요.

   

   

03

퀘스트는 꼬박꼬박 진행합시다

   

      

로비의 여자친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 퀘스트는 앞으로 나아가야하는 방향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일정한 보상이 주어지기 때문에 클리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경험치와 명성이 올라가게 되는데, 경험치가 올라가서 레벨업을 하게 된다면 보상으로 자본도 받을 수 있으니 몹시 유용합니다. 퀘스트에만 얽매이는 것은 좋지 않지만, 해결할 수 있는 것은 해결해주세요.

   

메시지함에서는 자신이 구매한 주식의 배당금이 나오기도 하며, 운영자가 보내는 공지사항 등이 나옵니다. 직원들의 월급 지출도 메시지함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죠. 그렇게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04

일을 한다면 2, 3단계 프로젝트 위주로

   

      

층마다 2개의 프로젝트가 선택 가능합니다. 3단계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하지 못하고, 타 업체에서 가끔씩 로비로 프로젝트를 의뢰하러 올 때 수행할 수 있습니다. 3단계는 자본과 명성, 그리고 일정확률로 티켓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의뢰를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은 고급 인력을 모집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05

명성을 잘 활용하세요.

   

      

갖고 있는 명성은 어떻게 사용하느냐? 좋은 직원은 모집할 때 돈도 많이 드는데, 티켓이나 명성을 사용해서 모집하게 되면 이 금액이 들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고급 인력을 모집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고, 스타트컴퍼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식 거래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

   

   

06

돈놓 고 돈 먹기. 주식을 통해 부자 되기

   

      

스타트컴퍼니는 창업도 중요하지만, 나중에 가면 갈 수록 주식이 중요해지게 됩니다. 주식을 통해서 일만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수익 창출을 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것 때문에 게임이 가면 갈 수록 회사 육성보다는 주식 거래만 하게 됩니다. 어렸을 때 PC방에서 주식만하던 사람들이 어떤 심정으로 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계속해서 우량주만 찾아 다니게 됩니다.

   

   

주식 중에서 성장 가능성이 있는 주식을 찾고, 관심 주식을 해놓습니다. 위에는 제가 주식을 해놓은 그루그루라는 회사입니다. 보시면 주가가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지만, 이 주식은 구매해야 합니다. 명성을 10 소모하여 출근정보를 확인했을 때 이 유저는 오늘 접속을 했었다고 떴기 때문입니다. 주가가 떨어졌지만, 꾸준히 접속하는 사람들은 주식이 반등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이건 꼭 구매해야 합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확인해보니 주가가 급 상승세를 보이면서 현재 13,000대에 들어섰습니다. 이렇게 되면 돈을 번 셈이죠. 돈이 많으면 많을 수록 굴릴 수 있는 돈이 많기 때문에 더 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명성을 활용하여 미래의 우량주를 찾아서 투자해보세요.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주가가 높을 수록 오히려 열성 유저일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아닌,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으로 변하게 됩니다.

   

   

07

자기 전에는 예금을 합시다

   

      

예금은 많은 돈은 벌지 못하지만 꾸준히 돈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조건 일정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은 웬만해선 하지 마세요. 상환금이 점점 높아져서 짜증납니다.

   

   

08

층 업그레이드는 천천히

   

   

게임을 하다보면 층을 업그레이드하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천천히 해도 됩니다. 초반에는 종잣돈을 악착같이 모아서 주식을 하세요. 주식을 통해 살림이 펴졌다 싶으면 조금씩 업그레이드하시면 됩니다. 층 레벨이 높아지더라도 스트레스 감소 말고는 딱히 없기 때문에, 그냥 스트레스 쌓이면 휴가를 보내면서 열심히 종자돈을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본격 주식 게임, 스타트컴퍼니

   

게임은 재미있지만, 점점 굴러갈수록 주식 투자 위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안타까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하나의 회사를 경영하고 관리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돈을 불려나가는 재미가 있네요. 제 회사의 사명은 NBT입니다. Next Big Thing을 목표로 하는 회사죠 :)

   

조금씩 조금씩 회사를 키워서 저도 구글같은 회사를 하나 차려봐야겠습니다.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