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이야기

윈도우10 출시, 순차적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시작

2015.07.29 23:20

윈도우10의 출시

   

윈도우, 윈도 등의 명칭으로 불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OS가 드디어 새로운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맥을 사용하는 유저들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모든 PC유저가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10의 출시도 대단한 이슈임에 틀림없습니다.

   

게다가 이번에 윈도우9를 뛰어넘어 바로 윈도우10으로 변화하면서 대대적으로 많은 것들이 변할 것임을 공지하였기 때문에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또 다른 주목 원인은 기존 OS 유저들이 윈도우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도록 지원해준다는 것입니다.

   

   

통합플랫폼 윈도우10

   

따라서 현재 많은 유저들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기만을 손꼽아기다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액티브X 공화국인 국내에서도 윈도우10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IE11도 지원한다는 것을 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최대한 사람들의 편의들을 봐주면서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유저풀을 넓히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윈도우10은 통합 플랫폼이니까요.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PC시장의 절대 강자였던 MS도 드디어 백기를 들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강자의 입장에서 접근하던 그들이 윈도우10에서는 약자의 입장을 취하게 된 것이죠. 자존심을 최대한 굽히더라도 최대한 실리를 취하겠다는 그들의 전략입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물론 그 외에도 기존의 시작 버튼의 부활 등의 사용자 편의성(UX) 강화가 되어서 업그레이드를 안 할 이유는 없을 것 같네요. 그래서 저도 신청했습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작업표시줄에 표시되는 예약 버튼을 통해 예약을 해야되는데요, 이 예약버튼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를 업데이트 해야만 표시됩니다. 표시되었으면 이제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 예약을 신청하면 됩니다. 예약한 순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고 있다고 하니까 빨리 신청해야겠죠?
 



   

   

   

내 컴퓨터는 업그레이드를 해도 되는가?

   

MS에서 요구하는 윈도우10의 최소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1GHz 이상

메모리: 1GB(32비트) 또는 2GB(64비트)

저장장치: 16GB(32비트) 또는 20GB(64비트) HDD

   

그러나 최소 사양은 어디까지나 최소 사양일 뿐, 원활하게 동작하기 위해서는 그 이상의 PC 성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실질적으로 권장하는 사양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CPU: 1세대 인텔 코어 i5급 프로세서, 혹은 2세대 이후의 인텔 코어 i3급 이상의 프로세서

RAM: 4GB RAM 이상

HDD: 120GB 이상의 HDD, 혹은 SSD

   

예전에 컴퓨터 성능이 안좋으면서 무리하게 윈도우8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엄청난 느려짐을 느껴본 적이 있습니다. 윈도우8과 권장 사양이 비슷하다고 하니, 윈도우8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분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해도 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나는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예약 버튼을 통해 윈도우10이 정상적으로 구동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빨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싶네요!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공유

태그

태그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