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커 튜토리얼 플레이해보니, 많이 변했네?

2015.08.26 09:00

   

8월 25일 애스커 오픈베타 시작

   

오늘 회사 업무가 끝나고 집에 와서 부랴부랴 애스커를 설치했습니다. 비슷한 류의 MORPG였던 마영전을 재미있게 했던 유저로써, 애스커 1차 CBT를 나름 재미있게 했던 유저로써 많은 기대를 했거든요.

   

용량은 10GB가 넘어갔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운로드! 그리고 튜토리얼을 플레이했습니다. 시간 상 튜토리얼 이후 미션을 플레이 할 시간은 없었습니다. 포스팅도 해야되고요…^^

   

   

   

   

튜토리얼의 괴물들이 사람으로!

   

튜토리얼을 시작하면 처음에 마녀사냥을 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1차 CBT에서는 괴물의 모습이었는데, 사람의 모습으로 바뀌었네요. 이유는 정확히 모르지만 제 생각에는 괴물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보다 그나마 무난한 사람을 보여주는 것이 유저들에게 호감을 끌어올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괴물이었을 때 특유의 가래끓는 듯한 목소리가 그립긴 하지만, 괴물이 아닌 사람이 사람을 이단으로 몰고가서 마녀 사냥을 한다는 것이 중세 분위기와 어우러졌네요. 게다가 그걸 신의 뜻으로 추종하면서도 한편으로 두려워하는 모습이란.

   

   

   


   

더욱 풍성해진 튜토리얼

   

예전에 비해 튜토리얼의 볼륨이 더 풍성해졌습니다. 1차 CBT에서는 단순히 길을 건너면서 무기 공격을 몇 번하는 것이 다였다면, 이번에 새로 바뀐 튜토리얼은 애스커만의 장점을 한껏 느끼게 해줬습니다. 일반적인 공격 및 콤보 사용법과 주변의 화약통을 이용해서 타격하는 법, 보스와의 결투까지.

   




   

튜토리얼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게임에 대한 어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튜토리얼이 끝나갈 때 쯤에 등장해서 화려하게 때려부수던 보스 또한 매력적인 요소였습니다. 튜토리얼을 통해 간단하게나마 애스커의 매력을 느낀 사람은 게임 접속 -> 종료가 아니라 게임을 더 플레이 할 것 같네요.

   

   

이미지는 찍어두지 않았지만, 튜토리얼이 끝나고 플레이하는 것도 뺑뺑이가 아니라 최저의 동선으로 첫 번째 스테이지를 플레이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점에서도 유저들이 어떤 것을 좋아할 것인지 많은 고민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쉬운 점들

   

조금 아쉬운 면들도 보였는데, 예전에도 지적했던 것 부분이었습니다. 첫 번째로 자막과 목소리의 싱크가 완전히 일치하지 않아 어색함이 남는다는 것이었고, 두 번째는 새롭게 추가된 나레이션이 상대적으로 다른 음성보다 소리가 작아 들리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목소리가 작아서 잘 들리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이건 버그같지만, 키보드와 마우스 방향 선택에서의 문제점이었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을 할 때의 경험을 살려서 게임을하고자 캐릭터 기준으로 했지만 문제가 하나 발생했습니다. 공격 도중 다른 방향으로 전환이 되지 않더군요. 분명히 키보드로 다음 공격방향을 꾹 누르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일단 마우스 방향으로 다시 돌려놓긴 했는데, 빨리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오늘 시간이 별로 없어서 튜토리얼을 플레이하고 커스터마이징 단계까지만 클리어했습니다. 물론 저는 예쁜게 최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보다 그냥 예쁘게 만드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실제 게임하면 별 의미는 없겠지만, 나름 캐릭터에 애착이 가네요. ^^

   

아쉽게도 이후의 본격적인 게임 진행은 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스테이지 1 정도는 플레이 하고 싶었는데, 튜토리얼 동영상을 업로드하다보니까 핑이 너무 심하게 튀어서 게임이 불가능하더군요. 비대칭형 인터넷의 단점이라, 빨리 KT 인터넷으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커스터마이징 이후 진행은 언급했던 것처럼 짧은 동선 내에 해결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게다가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이벤트를 받아서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게 만들었기 때문에 한층 편리하게 임무 수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을 첨부합니다. 애스커라는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는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부탁드려요. 위에서 언급한 공격 방향 문제로 공격하는 것이 매끄럽지는 않지만, 너그럽게 이해해주세요.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