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기울여라! 심플한 모바일게임 흔들흔들 줄타기

2016.01.10 11:24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 게임들을 보면 천편일률적으로 비슷비슷한 게임들이 많이 나옵니다. 자동 사냥, 뽑기, 몇성 시스템 등... 이런 게임들에 지쳤다면 새로운 게임들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흔들흔들 줄타기라는 게임입니다. 휴대폰의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게임으로 좌우를 기울이면서 줄 위에 있는 캐릭터가 떨어지지 않게 하는 심플한 게임입니다.

   

   

   


기본 캐릭터는 곰이 나오는데, 튜토리얼을 통해 보석을 얻고 새 캐릭터 하나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캐릭터는 제가 보석을 이용해 뽑은 악어 캐릭터 입니다. 옆을 보시면 보석 로켓이 날아가는데, 그 아래에 운석 모양이 팻말이 있습니다. 뒤에 이야기를 할텐데, 아마 저 공격에 대한 면역일 것입니다.

   

정확히 캐릭터의 능력이 나와있지 않고 팻말만 딱~ 그려져 있어서 아쉽긴 했습니다.

   

   

   


게임은 혼자 플레이하는 아케이드와 다른 상대방과 겨루는 대전 모드가 있습니다. 대전 모드는 서로가 공격을 주고받으면서 줄에서 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가는 사람이 승리하는 방식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이렇게 줄을 타고 캐릭터가 내려옵니다. 목표는 하나. 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가는 것입니다. 휴대폰을 살살 기울이면서 조심스럽게 내려가면 됩니다. 평형에 가까울 수록 아이템 획득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열심히 몸을 가운데로 유지해야 합니다.

   

   

   


바람이 부는 방향이 계속해서 변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합니다.

   

   

   


아이템 게이지가 끝까지 차면 진행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나 보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터치로 얻을 수 있는데, 터치하는 동안 휴대폰을 기울지 않도록 조심!

   

   

   


가끔씩 이렇게 경고 메시지가 뜨면서 적의 공격이 뜹니다. 이 운석 공격은 아까 악어 캐릭터에서도 보셨을 겁니다. 운석 공격은 휴대폰의 민감도를 높여서 살짝만 움직여도 쉽게 기울여지게 합니다.

   

   

   


이렇게 운석이 떨어지는 동안에는 휴대폰을 아주 조심스럽게 움직여야 합니다.

   

   

   


만약 게이지가 한쪽 끝으로 가면 이렇게 캐릭터가 날아가버리면서 게임 오버가 됩니다.

   

   

   

   

대전 모드는 아이템을 사용해서 상대방을 공격할 것인지 아니면 버프 스킬을 사용할 것인지 골라서 싸우는 것으로 아케이드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단지 경쟁하는 재미가 조금 있다고 보시면 되겠죠.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케이드 플레이 영상을 첨부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효과음의 부재

- 긴장감이 떨어짐

- 몇몇 아이템들의 직관석이 떨어짐

   

   

가장 아쉬웠던 것은 효과음의 부재였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몇천 km를 내려가게 되는데, 효과음이 없이 계속 같은 음악만 반복되니까 점점 지루해집니다. 마찬가지로 긴장감이 떨어진다는 점이 있고요.

   

그리고 아이템들의 효과가 직관성이 떨어집니다. 게임을 하기 전에 이 아이템은 무슨 효과가 있고... 이런 걸 모두 챙겨보고 들어가는 유저는 없습니다. 저는 처음에 운석이 한쪽 방향으로 크게 쏠리게 만드는 공격인 줄 알았는데 아니라 민감도를 높이는 공격이더군요. 더불어 방향을 역전시키는 공격은 직관성은 좋았지만 공격이 언제 끝나는지 알아보기 힘들다는 점도 아쉬웠습니다.

   

이런 점들을 손보면 조금 더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이 될 것 같네요.

   

신고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