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딜미터기 다운로드 HelloWorld v10.4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딜미터기 HelloWorld

아이스본의 딜미터기입니다. 정식 명칭은 an overlay that shows lots and lots of stuff로 ‘많은 것들을 보여주는 오버레이’이지만 파일명은 이전 딜미터기 때의 명칭 그대로 HelloWorld입니다.

이 딜미터기는 UI적인 부분에서 미흡한 부분이 많아 그동안 올리지 않고 있었는데, 제작자 HelloWorId님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딜미터기 설명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딜미터기 다운로드 HelloWorld v10.4 - 1
▲ 클릭을 통해 확대할 수 있습니다.

오버레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몬스터들의 머리 위에 UI로 명칭이 다 뜨기 때문에 놓칠 일이 없고, 데미지를 주면 피격 받은 부위별 내구도 등을 알려줍니다. 위 이미지엔 나와 있지 않지만 버프가 걸려있을 경우 지속 시간이 표시되어 얼마 뒤에 버프가 사라지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원한테 메시지 보내기는 F5, F6이며, F5는 데미지 메시지이고 F6은 타겟 몬스터의 상태 메시지(기본값: 몬스터의 체력)입니다. 메시지의 문구나 몬스터의 상태 메시지는 config.json 파일 수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딜미터기 다운로드

helloworld v10.4.zip // 딜미터기 v10.4 (HelloWorld) – (바이러스 토탈 검사 결과)

※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Ctrl+J를 눌러 다운로드를 마무리해주세요.

config.json // 한국어 번역 (umikata)

<딜미터기 출처 : 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142>
<한국어 번역 출처 : 
https://www.nexusmods.com/monsterhunterworld/mods/2811>

config.json 파일과 HelloWorld 파일을 같은 폴더 안에 넣은 뒤 실행해주세요.

※ 배틀그라운드 실행 시 딜미터기를 실행하고 있다가 밴당한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몬헌을 할 때만 딜미터기를 켜놓도록 합시다.

설정이 복잡해서 사용에 불편을 겪는 분들 SmartHunter 딜미터기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버전 추가 사항

v10.4 : 21/6/4 이후 몬스터 헌터가 런타임에 자체 압축을 해제하여 작동 방식이 게임 메모리에서 수행하는 것으로 변경.
v10.2 : 밀라보레아스 오른다리 부상 표시 안되는 문제 해결. 3가지 바인드 키 추가
v10.0 : 밀라보레아스 추가
v9.9 : 오버레이 창 z-order 이슈 해결
v9.6 : 알바트리온 추가
v9.4 : 바이러스 오진 문제 해결
v9.3 : 맘타로트 상처 타이머 표시
v9.1 : bAutoShrink가 false로 설정된 경우 monsterUI 및 endemicLifeUI의 동적 뷰가 가끔 잘못 배치되는 문제 수정
v9.0 : 업데이트 대응. (FrostyMoly비단모그이 추가)
v8.9 : 상처 타이머 추가 (수정된 항목:textFormatDefinitions, monsterUI, colorRandomizer)
v8.8 : TeamUI 문제 해결.
v8.7 : 라잔 패치 이후에 대응됩니다만 TeamUI가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 포획 가능해지면 체력바가 깜빡거리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전체 화면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윈도우10 테스트)

설정 변경 방법

Overlay는 드래그를 통해 위치를 옮길 수 있으며 각각의 단축키를 통해 확대, 축소, 색상 변경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config.json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사용되는 단축키를 바꾸거나 크기나 색상 등의 옵션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몬헌과 함께 딜미터기를 1회 실행해야 설정 가능해집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딜미터기 다운로드 HelloWorld v10.4 - 2

예를 들어 멀리 있는 몬스터들의 UI가 나타나는 것이 거슬리다면 renderDistance의 nonHighlight의 max 부분의 수치를 축소하면 너무 멀리 있는 몬스터들의 UI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bExitOnGameExit의 기본값은 false인데, true로 변경하면 게임을 종료할 때 딜미터기도 같이 종료됩니다.

바꿀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자세한 건 해당 페이지의 Features, Shortcuts, Config.json, Keybinding Config 항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에 5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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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 모드 설치해서 유용하게 쓰는데 뭘 눌렀는지 모르겠는데 몬스터 ui가 아예 꺼져버렸네요
    이거 다시 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뭔가 단축키가 있는걸 누른거 같은데 뭘 눌렀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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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당 부분은 config.json의 keybinds 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제가 확인해보니 몬스터 UI는 이렇네요.
      monsterUiToggle:
      {
      enable:true
      keys:["lalt","lshift","q"]
      }

      Left Alt+Left Shift+Q 버튼을 누르면 될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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