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아크마우스 아이스 블루 구매 후기

2020. 9. 8. 10:08
반응형

서피스 아크마우스(Surface ArcMouse) 아이스 블루 색상 구매 후기

예전에 사용하던 서피스 아크마우스가 더블클릭 증상이 생기는 바람에 새로운 무선 마우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마우스들보다 사용감에 다소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펴고 접을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높은 아크마우스를 재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노트북 파우치에 함께 쏙 들어갈 수 있는 크기라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 사용하지 않을 땐 플랫하게 펼 수 있어 보관에 용이합니다.


서피스 아크마우스의 특징은 다른 마우스와는 달리 좌우클릭 영역이 나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물론 좌,가운데,우클릭 세가지 모두 가능하지만 다른 마우스랑은 그 방법이 사뭇 다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조작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사용하던 아크 마우스와는 많이 달라져서 조작이 힘들었습니다.


저는 사용할 때 좌우클릭 버튼에 손가락을 얹어놓고 하는 편인데, 아크마우스에서 클릭하는 법은 사뭇 다릅니다. 먼저 좌클릭을 하려면 양손가락을 다 얹어도 상관없지만 우클릭을 하려면 우클릭 영역(우 50%)만 눌러야합니다. 좌클릭 영역에도 손가락이 있으면 안되기 때문에 검지를 들어올린 상태로 중지로 우클릭을 하든가 해야하죠.



익숙해지지 않으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몰라도 조금 실패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이 방법이 싫으면 소프트웨어를 받아서 맥처럼 1클릭, 2클릭, 3클릭으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 마우스처럼 좌우 영역을 확실하게 구분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없다는 게 아쉽네요.


불편함에도 사용하는 이유는 앞서 말씀드린 보관의 용이성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노트북을 들고다닐 때 마우스도 쉽게 보관해서 다니고 구부리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게다가 서피스프로처럼 자체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으면 별도의 동글도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점은 확실히 장점이지만, 아무래도 사용하는데 신경이 많이 쓰일 수 있는데다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숙고해서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뭣도 모르고 구매했는데, 불편해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습니다. 그래도 마우스 색상은 예뻐서 마음에 드네요.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