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버타키온 3포트 접지형 75W 멀티충전기 G12CA 구매 후기

2020. 9. 11. 18:50
반응형

클레버타키온 3포트 접지형 75W 멀티충전기 구매 후기

기존에 직구해서 사용하던 Basues gan 65W 충전기가 US단자였는데, 돼지코와 쉽게 빠지기도 하고 돼지코와 함께 연결하니 너무 길어져서 보기 불편해서 새롭게 구매한 75W 멀티 충전기입니다. 클레버 타키온에서 제작한 멀티충전기인데, 사실 이 제품이 아니라 USB-C 단자가 2개 있는 거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박스가 너무 비슷해서 잘못 샀네요. 이미 개봉한 거 반품하기도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그것도 따로 구매했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접지형이라는 다른 충전기들과의 차별점 때문입니다.



G12CA 오픈 케이스

먼저 박스의 앞 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대충 접지기술 설계, USB-C, PPS, Ai 모드, 지능적 다중분배 충전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박스 안에는 사용 설명서와 함께 충전기가 있습니다. 다른 충전기와는 달리 접지형 플러그로 플러그 부위가 단단한게 장점입니다. 한번 넣으면 안정감이 있게 고정됩니다. 또한 75W로 많은 전력을 사용하는 충전기인만큼 접지가 되어 누전 방지가 됩니다. 노트북이나 핸드폰을 충전하면서 사용할 때 표면에 미세 전류도 흐르지 않고요.


기스 방지 비닐을 벗기면 Clever Tachyon 이라고 각인되어 있습니다. 각인이 없으면 다소 심심할 수 있겠지만 있으니까 낫네요. 플러그를 제외한 사이즈는 56x55x32mm입니다. 무게는 160g으로 묵직합니다.


측면엔 USB-C 단자 1개, USB-A 단자 2개가 있습니다. 단자는 다소 빡빡한 편으로 선을 꽂을 때 뻑뻑하게 꽂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단일 최대 출력은 65W지만 3포트를 모두 사용하면 45W+15W+15W로 총 75W까지 출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플러그 부분만 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충전기들의 날씬한 플러그와는 달리 동그랗고 두툼하지만, 묵직하고 안정감이 있습니다. 크기도 그리 크지 않지만 콘센트가 사선이 아니라 일자형으로 되있다면 콘센트 하나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단자를 중앙이 아닌 위쪽으로 붙였다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그래도 기존 충전기에 비해 그다지 크지 않고 멀티 충전이 되기 때문에 충전 기기가 많은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저희집은 USB A 단자에 어머니 아버지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고, USB-C에는 가끔 스위치 충전독을 연결해서 TV와 연동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터기가 있으면 실제 전압 등을 측정해서 스크린샷을 찍었을텐데 아쉽네요. 그래도 알리에서 제품을 직구(한국에서 구매하면 비싸요)해놨으니 도착하면 측정해보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