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1

 

   

캐시슬라이드 서포터즈 3기 해단식

      

짧지만 알찬 활동들로 가득했던 캐시슬라이드 옐로우 3기 활동이 2월 26일로 종료되었습니다. 많은 대외활동을 했던 것은 아니지만, 이번 활동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경험은 바로 활동 그 자체였습니다. 서포터즈로써의 단순 회사의 홍보 등에 국한되지 않았다는 점이 다른 대외 활동과 비교되는 가장 큰 장점이었죠!

   

개인 MVP는 아이패드 미니, 팀 1위는 상금 100만원이나 준다는 점에서 다른 서포터즈와의 경쟁을 장려했고, 경쟁을 하면서 좀 더 나은 활동을 한 것 같습니다.

   

개인미션

1) 캐시슬라이드 발대식 포스팅

2) 만원의 행복 (캐시슬라이드 상점 아이템을 활용한 콘텐츠 기획)

3) 제휴 제안서 작성

4)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하기

5) 캐시슬라이드 페이지에 삽입될 블로그 콘텐츠 제작하기

   

팀 미션

1) 캐시슬라이드 홍보 UCC 제작

2) 경쟁 PT

   

단순히 만들어봐라!가 아니라, 개인미션은 현실성있는 기획을 유도하면서 항상 메일로 피드백을 남겨서 부족한 점을 깨닫게 할 수 있었고, 팀 미션은 특정 주제를 갖고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가, 어떻게 개선시킬 것인가에 대해 팀원끼리 머리를 싸매고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친해지게 된 것 같아요. ^^

 

또한 미션 도중에도 미팅을 통해서 더 나은 방향으로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고, 경쟁 PT가 진행되는 해단식 날에는 이사님 한 분과 팀장님 2분이 직접 심사해주시면서 질문도 해주셔서 제작한 PPT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점 등도 알아갈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옐로우 3기의 활동이 종료되다.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2

지난 2차 오프모임 때 받은 문화상품권(우). 이번에도 5만원 받았어요!

   

3차 미션에서처럼 문화 상품권 5만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차 미션에서 1등한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또 다른 영광이 있습니다. 바로 캐시슬라이드 첫 화면에 기획했던 콘텐츠를 노출된다는 것! 얼마 뒤에 제가 기획한 콘텐츠가 캐시슬라이드에 노출이 될 거에요! 두근두근…

   

 제가 작성했던 5차 미션 포스트 “세계 3대 게임 개발자”

   

   

평가가 끝난 뒤에는 한서진 마케팅 팀장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주제는 마케터 종류와 활동이었습니다. 그것도 어떤 마케터들이 있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추가로 해주셨던 취준생들을 위한 이야기가 몹시 감동적이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3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4

 

   

   

떨렸던 경쟁 PT

   

강연이 끝나고 휴식을 잠시 취했고, 이후 심사위원 3분이 나란히 들어오셨습니다. 그 앞에서 발표를 했던 분들 모두 대단! 떨리지 않고, 차분하게 발표들을 하셨습니다. 경쟁 PT 때는 너무 집중해서 본다고 전혀 촬영같은 것을 하지 못했네요! 저희 조는 뱃지를 도입하면 어떻겠냐는 발표를 했습니다.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5

 

성주형과 주원이 모두 발표하느라 고생했음!!

   

   

   

영광스러운 팀 1등!

   

경쟁 PT가 끝나고 30분의 휴식 후에 그동안 진행되었던 과제들을 토대로 개인 MVP와 팀 1등을 선정했습니다. 개인 MVP에서는 1등을 하지 못했지만, 놀랍게도 4개의 팀 중에서 우리 팀이 1등을 했다는 것! 받게 되는 상금도 기쁘지만, 우리 팀원들이 열심히 활동해서 이뤄낸 결과였기에 더 가치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료증 증정과 함께 해단식도 끝마치게 되었고, 열심히 활동한 옐로우들은 고깃집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캐시슬라이드 대학생 마케터 Yellow 3기 해단식 6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