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품 등록은 너무 어려워! - 불편함만을 느낀 삼성 홈페이지

2015. 4. 26. 18:01



   

삼성 제품 등록은 너무 어려워! - 불편함만을 느낀 삼성 홈페이지

   

얼마 전에 제 생애 첫 카메라인 NX500을 구매했습니다. 이런 카메라를 구매한 것이 처음이기 때문에 굉장히 설레기도 하고, 구입했다는 것을 남기고 싶어서 삼성 홈페이지에 제품 등록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삼성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제품 등록만 하면 되는 간단한 절차인데, 작년 8월에 구매했던 휴대폰 또한 제품등록이 되어있지 않아, 휴대폰을 먼저 제품 등록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일단 제품 카테고리 선택에서 휴대폰/태블릿을 누르고…

   





스마트폰->갤럭시 S를 눌렀더니 수많은 제품모델명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까? 정확한 제품명을 알기 위해 휴대폰의 배터리를 제거하고 안쪽에 적혀있던 정보들을 확인했습니다.





음… 갤럭시S5의 정확한 제품명이 무엇인지 몰랐는데, SM-G906S더군요. 이제 제품모델명을 적었으니까 일련번호만 적으면 되겠지? 하는 생각과 동시에 제품 정보 입력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허걱! 단순히 일련번호만 적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모델명과 일련번호, 제품 S/N를 기입해야하는군요. 그런데 모델명을 눌러보면 수없이 많은 모델명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엄청난 곤란을 느꼈는데, 도대체 내 휴대폰의 모델명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사실!





모델명 부분을 보면, 이동통신용 무선설비의 기기(SM-G906S)라고만 적혀있지 위에 붙어있는 모델명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습니다. 도대체 뭘까? SM-G906SSIESKO라는 이상한 모델명은 무엇이지? 다른 모델명은 무엇인지 멘붕에 빠져서 인터넷을 찾아헤맸습니다.

   

그리고 파악한 것이 뒤에 붙는 모델들은 색상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다른 것은 모르겠지만, 제 휴대폰은 명백한 화이트(White). 그래서 남은 것이 SM-G906SZWESKO와 SM-G906SZWESKC였습니다.

   

도대체 KO는 뭐고, KC는 뭐지?! 둘의 차이점도 모르겠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봐도 나오지 않는 것… 결국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모델명 적어놓은 것에 KC는 없고, KO만 있다는 것을 보고 KO로 제품 등록을 마쳤습니다.

   

   


   

삼성에 제품 등록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은데, 굉장한 불친절함에 깜짝 놀랐습니다. 제품 등록을 하는 것도 그렇고, 제품 등록을 마치고 매뉴얼을 보는 것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매뉴얼은 여러 개가 있는데, 제목은 같지만 각각 다른 나라 언어로 적혀져있는 매뉴얼이었습니다. 옆에 괄호로 친절하게 언어를 적어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매뉴얼 다운로드(대한민국)이런 식으로. 제품 등록도 어렵고, 기타 서비스 이용도 번거롭고… 여러모로 불편함을 느꼈네요.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5.04.29 21:03 신고

    제 핸펀도 삼성꺼긴 한데 제품등록을 하지 않고 걍 쓰고 있습니다 혹시,나중에 번호이동하면..~ ..불편함 때문에 말입니다 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5.05.07 00:21 신고

    옛날보다 더 어려워졌나 보네요. 2008년 말에 삼성디카 사서 등록했을 시절에는 저렇게 어렵지 않았었는데 말입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