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오미 미밴드 개봉기 - 대륙의 스마트 밴드를 만나다

   

샤오미 미밴드 개봉기 - 대륙의 스마트 밴드를 만나다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 스마트 밴드라는 미밴드(Mi Band)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2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는 스마트 밴드이기 때문에, 기존의 조본업 등과 가격적인 면에서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이죠.

   

오늘은 미밴드 개봉기만 작성하고, 사용하면서 경험과 정보가 누적되면 그것을 바탕으로 다시 한 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성비 최강이라는 샤오미 제품, 과연 어떨까요?

   



처음에 포장되어 왔던 박스와 설명서입니다. 원래 중국에서는 좌측의 박스만 주는 것 같은데, 국내에서는 사용설명서를 같이 보내주덕누요. 중국어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아직도 중국어는 우리에게 낯선 단어로 여겨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영어로 적혀있는 설명서라면 이런 친절함도 없었을텐데 말이죠.

   



이 사용설명서는 샤오미의 공식 설명서를 그대로 한글로 번역한 것 같습니다. 박스 안에도 똑같은 것이 있더군요. 안에는 착용법, 충전법, 앱 설치법 등이 적혀 있고 품질보증서 부분도 번역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이거 자체로는 효력이 없고, 중문으로 된 것을 잘 보관해야 할 것 같네요.

   



이거는 같이 들어있던 미밴드 사용 방법 종이입니다. 샤오미 계정을 만드는 법을 이미지를 통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중국어라서 가입에 곤란을 겪을까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샤오미 팬카페에 한글 번역판 apk 파일이 있었기 때문에 별로 신경은 안써도 되더군요.

   



박스입니다. 심플하면서 가운데에 MI라는 문구는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포장되어있는 박스가 친환경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당히 감각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애플과 같은 심플함이라고나 할까요.

   



박스를 열면 안에 수줍게 미밴드 코어가 모습을 보입니다. 나름 패키지의 구성에도 신경이 쓴 모습이 보여줘서 감탄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중국의 이미지와 상당히 달랐거든요.

   



코어 부분을 위로 올리면 코어와 결합되는 밴드와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흰 종이는 위에서 여러 번 언급한 중문 사용 설명서입니다.

   



들어있는 것은 위와 같습니다. 좌로부터 밴드, 코어, 충전기네요. 코어와 밴드가 결합이 가능하며, 밴드는 OEM과 정품 밴드가 있습니다. 밴드는 검은색이 아닌 다른 여러 색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한 색깔이 질린다고 느껴질 때 과감하게 갈아탈 수 있습니다. 물론 별도 구매입니다.

   



코어 부분입니다. 위의 세 개의 점에 점멸하면서 상태를 알려줍니다.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나중에 사용 후기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어와 충전기를 결합해봤습니다. 한 번 충전하면 15일 정도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배터리에 대한 걱정은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또한 스마트폰 앱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면서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갑작스럽게 전력이 부족해 미밴드가 죽어버리는 일은 없겠네요.

   



스마트 밴드와 결합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빡빡하게 들어가더군요. 흘릴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OEM 밴드는 코어를 잘 고정시키지 못한다고 하더군요. 왠만하면 비싸도 정품 밴드를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뒷면에는 시계나 벨트처럼 홈에 끼우는 것인데, 일반적인 것보다 훨씬 간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번에 샤오미 미밴드의 외형적인 모습을 설명해드렸는데, 스마트 밴드는 뭐니뭐니해도 '스마트 함'이 강력한 무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며칠 동안 사용해보고, 어떤 부분이 매력적인 제품이고 어떤 부분이 불만족스러웠는지 다시 리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이 제품 24,000원+배송료 2,500원이었습니다. 과연 가격 대 성능비 갑(甲)을 자랑하는 샤오미답게 미밴드 또한 저렴하지만 알찬 기능을 갖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