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병원들의 명단이 기재된 메르스 확산지도
정부에서 메르스의 초기 진압을 실패하고, 3차 감염자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방금 전에는 속보로 3차 감염 의심 80대 남성이 사망하기까지 했다고 하네요. 이미 메르스가 국가적인 이슈가 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질병인지에 대해서는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메르스를 두고 메르스 병원을 공개하라는 국민들의 주장 속에도 정부는 혼란이 예상되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오히려 그래서인지 메르스와 관련된 다양한 루머들이 인터넷을 떠돌고 있으며, OO병원에 가면 안된다 등의 괴담과 각종 병원 리스트가 인터넷에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각종 괴담이 난무하는 가운데, 프로그래머인 박순영님이 좀 더 정확한 병원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끔 메르스 확산 지도를 제작하여 공개했습니다.
사람들의 제보로 만들어지는 이 지도는, 보도자료나 실제 입증이 가능한 정보들만 제보받아 작성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쓰기 기능이 없습니다. 루머로 판정되는 병원들은 유저들의 루머 평가로 인해 5회의 클릭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루머에서 벗어나, 조금이나마 더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메르스 확산 지도는 http://mersmap.co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이 메르스와 관련 된 추가 정보를 알고 있다면, mersmapreport@gmail.com로 입증 가능한 정보를 제보해주세요.
자료들이 더 축적되어 메르스와 관련된 정확한 정보들이 쌓이길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