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1

      

현대 남성에게 필수 아이템인 면도기. 그런데 매년 미국에서만 20억개의 일회용 면도기와 면도날이 버려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버려진 면도기와 날들을 일렬로 세웠을 때 최소 지구 2바퀴 이상을 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빠르게 버려지는 면도날을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면도날을 관리해서 지구의 환경도 지키고, 면도날 구매로 가벼워지는 지갑도 지켜봅시다.

 

 

 

▲ 위 영상은 노폐물로 인해 무뎌진 면도날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면도날이 무뎌지는 주된 이유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면도 후에 면도날에 남아있는 노폐물이 굳어져서 날의 절삭력을 낮춤

2. 장시간 면도날에 물기가 묻어있어 날의 부식이 진행

3. 면도날의 코팅기술에 따라 날의 수명이 달라짐

 

여기서 우리가 관리할 수 있는 것은 1번과 2번이 있는데, 2번은 건조를 잘 해서 보관을 하면 되겠지만, 1번의 경우에는 관리하기가 까다롭죠. 위 영상에 나와있는 것처럼 청바지 천 등에 문지르는 것도 쉽지 않고, 효과도 잘 모르겠고… 토비메모리의 레이저테크는 면도날에 붙어있는 노폐물들을 쉽게 제거해서 면도날의 수명을 연장시켜줍니다.

 

노폐물을 제거하게 되면 면도날의 수명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노폐물로 인한 각종 트러블의 발생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1석2조인 셈이죠!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2

   

레이저테크 2.0 제품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초등학생 때 자주 쓰던 벼루같이 생겼기도 하고, 고무같은 느낌도 납니다. 별거 아니게 생겼지만, 이게 면도날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니까 신기하죠?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3

   

엄지 손가락으로 붙잡고 있는 부분은 TPE라는 특수 소재로 되어있는 곳으로 강력한 탄성도와 마찰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면도날을 이 부분에다가 문지르기만 해도 노폐물이 쉽게 제거되어 오랫동안 절삭력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촉감은 고무와 비슷합니다. 만져보니까 저항이 느껴지네요.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4

   

이 윗부분은 면도날을 관리한 다음에 건조시킬 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회용 면도기면 모를까 질레트 면도기 등은 면도기를 구매할 때 거치대도 함께 주기 때문에 제게는 별 의미가 없어보이네요.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5

   

후면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서 물기가 많은 곳에서 자칫하다간 미끄러질 수도 있습니다. 면도날을 관리할 때 조심해서 다치지 않도록 하셔야 할 듯 합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 보관되는 제품일텐데, 이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6

   

측면 모습입니다. TPE 소재가 먼지가 잘 묻는지, 곳곳에 먼지가 묻어있네요. 어차피 사용할 때는 물로 헹구고 쉐이빙폼 등을 뿌린 뒤 그 위에서 면도날을 쓱쓱하기 때문에 별 상관은 없습니다. 측면만 봤을 때는 참 마감이 불량해보이네요. 그래도 위의 이미지에서 보셨듯이 하단이 나사로 조여있기 때문에 분리될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7

   

크기는 제가 갖고 있는 질레트 면도기보다 살짝 작습니다. 어차피 면도날을 관리하는 것이니까 그렇게 클 필요는 없죠. 그럼 면도날은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볼까요?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8

   

면도 후에 레이저테크에 쉐이빙폼, 젤, 비누 등을 묻힌다음에 패드 위에 면도날을 올려놓고 면도 반대방향으로 밀어줍니다. 한 5번 정도만 해주면 된다고 하네요. 실수로 앞뒤로 왕복하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9

   

사용 후에는 면도날과 레이저테크 모두를 물로 헹궈서 보관하면 됩니다. 이 이미지는 제품에 나와있던 설명대로 보관을 한 것인데, 이렇게 했다가 잘못하면 다칠 수도 있겠네요. 내가 반대로 눕혔나?

 

 

 

 

 

레이저테크는 시중에 출시된 면도날들은 전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레트 면도날부터 일회용 면도기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범용성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면도날 위에 있는 윤활밴드의 마모 문제로 걱정하실 분들을 위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윤활밴드는 어차피 쉐이빙폼이 있으면 별로 신경을 안쓰셔도 됩니다. 면도날만 잘 관리하면 윤활밴드가 다 닳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레트 면도날 4개가 2만원이나 하는 등 소모품 치고는 값이 꽤 나가던데, 레이저테크와 같은 면도날 관리 용품으로 수명을 연장시켜 오랫동안 사용해보세요.

 

 

 


면도날 교체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기 - 레이저테크 2.0 - 10


제품에 대해서 추가로 설명하자면  레이저테크는 레이저핏이라는 제품의 카피캣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둘 다 동일한 TPE 소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성능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레이저테크는 구매 후에 후기를 작성하면 동일 제품을 1개 더 제공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값이 레이저핏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실용성을 중시하시는 분들은 레이저테크를 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핏은 글 초반에 언급했던 ‘쓸데없이 버려지는 면도날과 면도기를 줄여서 환경을 보호하자.’라는 사회적 가치를 걸고 만들었던 제품이기 때문에 돈이 더 들더라도 자신도 동참하겠다는 분들은 레이저핏을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제품 자체의 마감 등은 레이저핏이 더 뛰어나기 때문에 품질 좋은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좋겠네요. 물론 성능 자체는 동일합니다.

 

저는 레이저핏을 사려다가 글을 잘못 읽어서 레이저테크를 샀네요. =_=… 성능 자체는 동일하니 레이저테크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두 제품 모두 구매 후 7일 간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구매할 때 참고하세요!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