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왈도, 폴아웃4 한글패치 로고 공개


팀왈도, 폴아웃4 한글패치 로고 공개 - 1

유저 한글패치 전문 그룹인 팀왈도에서 폴아웃4의 한글패치 로고를 공개했습니다. 그룹 명이 팀왈도인 것처럼 왈도체 (각주: 왈도체는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을 거쳤음에도 철자를 잘못인식하는 일 등으로 인해 발생한 오역을 일컫는다.)로 가을 출타 4(Fallout 4)라는 신선한 네이밍의 로고를 선보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팀왈도의 한글패치에는 여러 우여곡절 끝에 이뤄졌습니다. 인기 해외게임의 경우는 여러 한글패치 팀에서 제작을 위해 많은 논의가 이뤄지는데, 토탈워나 폴아웃 등 해외 게임임에도 국내에도 인기가 많은 게임의 경우에는 팬카페에서 솔선수범하여 한글패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폴아웃4 또한 폴아웃 팬카페인 메가톤에서 한글패치를 선언하였습니다.

 

그러나 메가톤에서 제작한 폴아웃3 뉴베가스의 한글번역이 발번역이었던 것을 여러 유저들이 지적하자 메가톤에서는 카페 대문에 ‘우리가 번역할 때 너희는 아무것도 안했다’라는 도발 이미지를 삽입하게 됩니다.

 

이에 팀왈도에서 발끈하여 ‘제일 좋아하는 게임인 폴아웃이 어중이떠중이들 손에 들어가서 오역당하는 것이 싫다’며 한글패치팀을 결성하였습니다.

 

이번 한글패치팀에는 과거 용사30, 미들어스 등을 한글패치해주신 미리칸님도 참여하여 퀄리티는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팀왈도 측에 의하면 폴아웃4의 텍스트가 10만줄이어서 번역하는데 약 반 년 걸릴 것 같다고 하네요.)

 

한편 폴아웃4는 2015년 11월 10일, PC, XBOX ONE, PS4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