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로 얻게 된 컴퓨터 케이스 - CLAYMORE 300EX

2012. 9. 16. 01:00

한성테크 CLAYMORE 300EX 케이스 당첨!

 

금요일날 이런 문자가 날아왔습니다. 바로 CJ택배 홈페이지가서 송장번호를 조회해보니 이미 발송을 해놓았더군요. 이벤트에 열심히 참가를 하긴 했지만 이렇게 당첨될 줄은 몰랐습니다. 은근히 기쁘더군요.

 토요일이 되니까 택배가 2~4시 사이에 도착한다는 문자가 와있더군요. 택배가 하루만에 온 것을 보고, 세상 참 좁아졌다는 생각을 새삼스럽게 하게 되버렸습니다.
하긴,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데 반나절도 안걸리는 세상이니까요!

 택배는 착불이지만, 이정도야 뭐. 공짜로 물건얻는데 택배비까지 바란다면 머리 벗겨져야죠. 그리고 기다리던 택배가 드디어 집에 도착했습니다. 2500원 지출.

 

박스를 받아들고, 방 안으로 옮겼습니다. 위 사진은 케이스가 들어 있던 박스에 프린팅된 내용입니다. 여기에 씌여진 장점들만으로도 절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가 쓰고 있던 미들 케이스가 갑자기 초라해진 기분이었습니다. 어쨌든 정신차리고 박스를 열어보니 상당히 거대한 케이스가 안에 들어가 있더군요.

한정테크에서 출시하는 미들케이스 CLAYMORE 300 EX는
고급 PC케이스의 장점을 모두 담은 고사양 스펙의 PC케이스입니다.

제품 상단에 HDD 도킹 스테이션을 설계해 편리한 핫스왑(SATA Ⅰ,Ⅱ)을 제공합니다.
재사용이 가능한 PCI슬롯 7개를 지원하여 원하시는 데로 확장 사용 가능합니다.

케이스의 내부 부품 발열을 고려하여 총 6개의 120mm 기본 팬 장착 (전면 120mm blue LED 팬 2개, 상단 120mm 쿨링팬 3개, 후면 120mm 쿨링팬 1개)과 전면/상단 타공망 설계로 효율적인 쿨링시스템을 실현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도장으로 튼튼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USB3.0 단자와 USB3.0케이블을 지원하는 최신 PC케이스입니다.
멀티풀 베이 지원으로 폭 넓은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큰 만족감을 드립니다.

- 제품 소개글- 

 

즉시 부품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케이스를 뜯어서, 안의 메인보드, 파워 서플라이, ODD, HDD 등을 다 떼서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터 내부 부품을 만지는 것은 처음이다보니 아무것도 모르겠네요. 일단 뜯어보고 있습니다. 쿨러에 가득한 먼지가 절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군요. 준비한 DR로 먼지를 날려줍니다.

 

▲ 뜯고, 빼내고, 즐기고(?). 열심히 분해중입니다.

 

 일단 부품을 다 빼내긴 했는데, 이걸 어떻게 넣어야하는지 전혀 모르겠더라고요. 컴퓨터 케이스에 직접 조립을 하는 것은 처음이다보니까 그냥 막막할 뿐이죠.

그래서 조립 설명서를 봤습니다.

 

 

.......... 아무것도 모르겠더군요. 설명서가 정말 너무할정도로 휑해서 당황했습니다. 그림 한장 던져놓고 끝이라니. 그래도 어떻게든 조립해야한다는 열망 하에 조립을 시도했는데, 옳게 하고 있는 건지도 걱정이 됐습니다. 그래도 하나씩 만져보니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메인보드 부분이 제일 난항이었습니다. 파워 서플라이의 선을 어디에 꼽아야하는지도 모르겠고, HD Audio, Power SW 단자 등 처음보는 것들도 많더군요. 그냥 아무대나 끼고 전원을 눌러봤더니 불도 들어오지 않고. 결국 집안 구석에 박혀있던 메인보드 박스를 펼쳐놓고 어느 단자가 어디껀지 비교하면서 꽂아봤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실행!

 

컴퓨터가 완벽하게 돌아갑니다. 전면부의 푸른빛이 맴도는 쿨러가 정말 마음에 드네요. 쿨러가 많아서 그런지 본체에서 팬돌아가는 소리도 거의 들리지 않아서 마음에 쏙 듭니다. 근데 뭔가를 잘못했는지 ODD가 열리지 않네요. ;;
 조립 과정에서 뭔갈 빼먹은 것 같습니다. 빨리 확인해보고 다시 한 번 실행해봐야겠네요.

이벤트 덕에 컴퓨터 케이스를 공짜로 바꿀 수 있게 되었네요. 컴퓨터를 새로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이번 조립을 통해서 나름 자신감도 얻었고, 부품을 하나하나 구매해서 업그레이드 하는 편이 더 괜찮을 것 같아요.

글을 딱딱하게 쓰는 경향이 있는데 이렇게 써보니까 어색하면서도 재밌군요 :) 더 강력한 성능을 갖게 된 제 컴퓨터를 상상하면서 이만 글을 마칩니다.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2.09.21 17:49

    와~ 이걸 직접 하셨다니,,, 대단하세요!!
    저로썬 상상도 못 할일...ㅎㅎ
    글고 축하드려요~~^^*

    • 프로필 이미지
      2012.09.21 23:15 신고

      블랑블랑님이 쓰시는 서평에 비하면 대단할것도 없죠 뭐.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