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할 때 우측 상단에 프레임과 핑이 나타나게 하는 방법입니다. 게임 도중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지연율이 높게 나오는 경우 찍어서 같은 팀원들에게 알려줄 수도 있습니다.
롤에서 프레임을 표시해야 하는 이유
FPS나 롤과 같은 AOS처럼 실시간으로 적과 전투를 벌이는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 건 프레임(FPS)과 지연율(딜레이, 핑)입니다.
프레임이 높을수록 내가 적들을 조금이라도 더 빠르게 볼 수 있고, 화면을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지연율은 서버와 PC가 정보를 주고 받는데 걸리는 지연 시간을 의미하는 것으로 짧을수록 서버로부터 더 빨리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적이 근처에 접근했을 때 더 빨리 알 수 있고, 내가 키를 입력했을 때 더 빠르게 스킬을 사용하고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롤 프레임 표시 및 지연율 확인 방법
Ctrl+F
인게임에서 Ctrl+F를 누르는 것으로 우측 상단에 프레임과 지연율이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프레임과 지연율이 표시되지 않게 하려면 Ctrl+F
를 다시 누르면 됩니다.
아군에게 지연율 알리는 법
아군에게 자신의 네트워크 환경이 좋지 않음을 알리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나타난 지연율을 Ctrl+왼쪽 클릭하면 채팅창에 표시됩니다.
만약 지연율이 높을 때 아군 정글이 갱을 오려고 한다면 이렇게 지연율을 찍어 "현재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아 적절한 호응을 하기 어려우니 다른 곳으로 가라."라는 걸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