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RS3에서 기존 방식으로 기본 프로그램 설정하기

2018.01.09 19:58

윈도우10이 레드스톤3(RS3)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한 가지 불편한 점이 생겼습니다. 기본 프로그램 설정하는 방식이 (구)제어판이 아니라 새로운 설정 화면에서만 가능해졌기 때문이죠.

   

윈도우10 RS3 기존 방식으로 기본 프로그램 설정하기

그러나 여기에는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이 깔끔해보일지 몰라도 굉장히 불편하고 번거롭다는 것이죠. 확장자 명을 프로그램별로 한번에 할당하는 기능이 없어지고 일일히 하나하나 해야하니, 수십개 이상의 확장자들을 그렇게 설정하려다간 복장이 터지는 거죠. 온고지신으로 좋은 기능을 살리면서 업그레이드하면 모르겠는데 그런 것이 아니니.

그리고 기존에 있던 버그인 기본값 초기화 버그도 여전히 겪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것 같으니 더욱 괘씸할 뿐입니다.

   

▲ 언제 이걸 하나하나씩 바꾸고 앉아있는가.

그리고 완전히 짜증이 머리끝까지 솟구치게 만드는 것이 있으니, 기존의 제어판에서 옛날 방식으로 하고자 찾아들어가도 강제로 위의 이미지로 연결해버린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옛날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으로 들어갈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디집 같은 프로그램에 있는 '확장자 연결' 방식을 통해 들어가는 것도 있지만, 탐색기나 실행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클릭하여 복사하자.

   

위의 명령어를 실행창에 입력하면 기존의 기본 프로그램 설정창을 부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 이제 여기서 확장자 연결을 하자

   

작성자

Posted by G.J. 제이

작성자 정보

세상은 넓고, 재밌는 일들은 많다!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