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on Gun DL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인 대령 바하무트는 이런 류에서 등장하는 “대령” 캐릭터 답게 악역 캐릭터이지만 웬지 모르게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했습니다. 거대한 메탈 클로를 사용하는 캐릭터로 악역의 포스가 물씬 넘칩니다.
대령 바하무트 해금 방법
네오 갈루가에서 빅 퍼즈 처치
대령 바하무트를 얻기 위해선 네오 갈루가에서 빅 퍼즈를 처치해야합니다. 빅 퍼즈는 27:00부터 출현 예고가 뜨며, 동북쪽 도심의 빌딩 안에 등장합니다.
경고 출현 이후 시간 제한과 함께 맵에 화살표 마크가 뜨므로 늦지 않게 도착하여 붉은색 마법진을 밟으면 빅 퍼즈를 만날 수 있습니다.
빅 퍼즈는 외계와의 연결을 차단한 것만 같은 격벽을 열고서 강제로 등장하며 격벽을 붙잡고 이를 막으러 온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 외곽을 타고 돌아다니며 빅퍼즈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빅 퍼즈를 물리치면 격벽이 닫히면서 빅/퍼즈로 몸과 머리가 분리됩니다. 이후 게임을 나가면 대령 바하무트를 획득합니다.
대령 바하무트 기본 능력치
무기: 메탈 클로
패시브: 방어력 +2, 이동속도 +80%, 피해량 +50%, 자석 +25%
특성: 탐욕과 저주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특별 소모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령 바하무트 플레이 방법
저주가 올라가면 피해량도 올라가서 저주의 디메리트를 상쇄하여 경험치 증가 효과만 받아올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신구는 토로나의 상자, 미치광이의 두개골을 무조건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사악한 계절 아르카나 역시 저주와 탐욕 구간에서 아무런 디메리트 없이 장점만을 쏙 빼먹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저주가 높을 때의 사신 대책을 확실히 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무기인 메탈 클로는 잃은 체력 비례 공격 속도 증가로 낮은 체력을 유지한다면 초반에 빠르게 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진화 이후에도 마찬가지로 잃은 체력 비례 공격 속도 증가인데, 낮은 체력을 유지하는 이른바 반격 빌드로는 더 좋은 무기들이 많아서 굳이 가야할 메리트는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