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덤 스팟 패치 – 두께는 얇아지고 효과는 듀오덤 성능 그대로

여러가지 여드름 패치를 써 봤지만 대부분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정작 가장 만족해서 사용한 것은 여드름 패치가 아닌 듀오덤 엑스트라 씬 밴드였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매번 잘라야하고, 두껍다는 것이었는데 국소 부위에 붙이는 듀오덤 스팟 패치가 있길래 사용해봤습니다.

듀오덤 스팟 패치 소개

듀오덤은 하이드로콜로이드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제품입니다. 피부에 습윤 환경을 조성하여 상처 치유 속도를 높이고, 재상피화를 촉진 및 감염을 줄이며,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고, 조기에 상처 기저부에 대식 세포를 증가시킵니다.

듀오덤 스팟 패치 - 두께는 얇아지고 효과는 듀오덤 성능 그대로 - 1

다른 일반적인 하이드로겔 패치와는 달리 의료기기로 등록되어 있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그러나 유일한 단점이 두툼한 두께와 피부에서 느껴지는 이질감이었고, 국소적으로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동안 듀오덤은 여드름 패치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잘라서 사용해야 했는데, 작게 자르면 쉽게 떨어진다는 점도 있고 다른 여드름 패치보다 두껍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듀오덤에서 가장 얇은 엑스트라씬도 0.1mm 정도로 일반적인 여드름 패치보다는 두껍고 특유의 주름 형태로 인해 얼굴에 붙이면 티가 잘 났습니다.

여드름 전용 패치로 등장

듀오덤 스팟 패치는 이 문제를 해결하여 국소적인 부분에도 쉽게 붙일 수 있게 패치 형태로 나온 듀오덤 제품입니다. 크기는 10mm, 12mm 2가지 사이즈이며 일반적인 듀오덤과는 달리 시중에 나오는 여드름 패치와 동일한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듀오덤 스팟 패치와 듀오덤의 차이점

패치 형태로 변한 것은 물론 좀 더 티가 안 나게 자연스러워지는 방향으로 변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색깔이 훨씬 연해져서 훨씬 피부톤에 가까운 색깔로 변했으며, 듀오덤 엑스트라 씬보다 두께도 얇아졌습니다. 외곽부터 완만하게 올라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커버가 됩니다.

구매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쿠팡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팡에서 판매하는 건 10mm, 12mm 혼용으로 판매하며 간혹 와디즈에서 12mm만 단독으로 구성해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사용 방법

상처 부위에 듀오덤 스팟 패치를 붙이면 됩니다. 이후 패치가 하얗게 부풀어오르는 것은 정상이며 삼출물을 잘 흡수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삼출물을 많이 흡수하여 가장자리까지 부풀어 오르면 1일 1회 내지 수회 교체하면 됩니다. 1회용이므로 떼었다가 재사용하지 마세요.

듀오덤 스팟 패치 사용 후기

듀오덤 엑스트라 씬을 사용할 때 생각보다 두껍다는 것 외에도 다른 단점이 있었습니다. 매번 잘라야 한다는 귀찮은 점과 가장자리가 곡선인 사각형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네모낳게 자르면 가장자리가 삼각형으로 남아서 버릴 수밖에 없었으니까요. 스팟 패치는 중앙에 절취선이 있어서 쉽게 뗄 수 있어서 세안한 직후나 접착력이 떨어졌을 때 패치를 쉽게 교체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기존 듀오덤보다 티가 잘 나지 않는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으로 예전보다 더 쉽게 얼굴에 붙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올리브영이나 쿠팡을 통해 여러 여드름 패치들을 사용해봤지만 전부 불만족스러웠거든요. 결국에는 다시 듀오덤 엑스트라 씬으로 회귀할 수 밖에 없었는데, 듀오덤에서도 여드름 패치가 나왔다니 정말 기쁩니다.

여드름으로 고생했던 적이 있어서 흉터 관리는 더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제 이걸로 정착하면 될 거 같습니다 ㅎㅎ. 사실 듀오덤 스팟 패치가 집에 도착한 날 나머지 여드름 패치들은 모두 버렸습니다.

아침에 듀오덤을 자를 시간이 없을 때 여드름 패치를 붙일 수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으니까요!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