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 드 인퍼나스는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1.8 패치와 함께 등장한 비밀 캐릭터입니다. DLC랑 상관없이 획득 가능한 비밀 캐릭터입니다. 어몽어스와의 콜라보 DLC인 Emergency Meeting과 동시에 나온 것은 DLC의 제작과 더불어 본편의 무료 업데이트도 신경쓰겠다는 개발자의 의지이기도 합니다.
로즈 드 인퍼나스 해금 방법
로즈 드 인퍼나스의 힌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충성스러운 그림자가 46번째 문 뒤에 숨어 있습니다.
문이 있는 맵은 아스트랄 계단입니다.
계단에 들어가서 돌아다니다보면 클로버 모양의 문이 있는데, 해당 문들을 총 46번 이동하면 캐릭터의 관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관을 열고 게임이 끝난 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구매하면 해금이 가능합니다. 각 문들의 재입장은 캐릭터의 걸음 수와 관련이 있으므로 문에 들어가지 못한다면 문 앞에서 좌우로 계속 움직여봅시다.
로즈 드 인퍼나스의 시작 무기는 붉은장미 넝쿨을 들고 시작합니다. 캐릭터를 얻을 때처럼 부지런히 움직일수록 강해지는 무기입니다.
로즈 드 인퍼나스 기본 능력치
시작 무기 : 붉은장미 넝쿨
패시브 : 이동 속도 + 20%, 피해량 -90%, 성장 -80%
특성: 적의 스폰 수량이 100씩 증가
레벨 108까지 12레벨마다 피해량 +10% 증가, 레벨 36~84까지 12레벨마다 성장 +10%, 레벨 96, 108에서 +15%의 성장을 얻습니다. 즉 108레벨이 되는 순간 피해량과 성장 마이너스 보정이 모두 해소되어 정상적인 성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로즈 드 인퍼나스 플레이 방법
위의 기본 능력치만 보면 나쁜 특성만 있는 것 같지만, 미치광이의 두개골이나 토로나의 상자 등이 없어도 적의 스폰 수량이 100씩 증가하는 패시브로 인해 초반부터 약한 적들과 잔뜩 전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 시작 무기가 붉은장미 넝쿨이니만큼 많은 숫자의 적을 상대로도 피흡을 꾸준히 해가면서 버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붉은장미 넝쿨은 좌우로만 사용이 되는 무기이며,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적의 공격에 취약한 상하를 보완해줄 무기와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날개 장신구가 궁합이 좋으므로 조합 가능한 다른 무기들과 함께 활용한다면 더욱 큰 효과가 있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적의 규모가 점점 거대해지므로, 적들 모두를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광역 무기와도 궁합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