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성인 게임 숨기기 [구매 내역, 업적, 진척도 등]

자신이 구매한 성인 게임을 친구들에게 보여주는 건 아무래도 내밀한 취향 등을 드러내는 것 같아서 꺼려지는 일입니다. 이 때문에 스팀에서 성인 게임을 구매하는 경우에도 성인 게임 전용 부계정을 새로 만들어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스팀에서 개별적인 게임을 숨기는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제 그런 사람도 당당하게 성인 게임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팀 성인 게임 숨기기

기존에서 스팀에는 게임 숨기기 기능이 있었습니다만, 이 기능은 타인으로부터 숨기는 것이 아니라 라이브러리에서 보이지 않게 숨기는 기능이었습니다. 내가 타이틀 명을 입력하기 전까지 안 보일 뿐이지 다른 사람 눈에는 게임의 플레이 시간, 업적 내역 등이 그대로 보였습니다.

이 때문에 개별적으로 숨길 수는 없고 뭔가 숨기고 싶다면 프로필 자체를 비공개하는 수밖에 없었는데, 개별 게임을 비공개하는 기능의 추가되면서 남에게 감추고 싶다면 비공개만 하면 되겠습니다.

스팀 성인 게임 비공개하는 법

비공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라이브러리 > 좌측 메뉴 > 우클릭 > 관리 > 비공개를 통해 간단하게 타인에게서 비공개를 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 가족 공유의 경우

가족으로 공유된 경우도 비공개를 하면 공유 항목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공유 중인 상대가 스팀에 접속 중인 경우에는 비공개를 해놔도 바로 적용되지 않지만, 재접속을 하면 감춰집니다.

성인 게임 모음집으로 관리하기

라이브러리 규모가 크면 클수록 게임들을 관리하기 힘듭니다. 성인 게임들만 따로 모아 관리하고 싶다면 모음집을 만들어서 관리하세요.

라이브러리 > 모음집 > 새 모음집 만들기 > 동적 모음집 만들기

동적 모음집은 정해진 필터에 맞춰서 새 게임이 추가되면 알아서 모음집에 추가되는 모음집입니다. 동적 모음집을 만든 후에 필터를 이용해 성인 게임들을 따로 분류하면 됩니다.

스팀 성인 게임 숨기기 [구매 내역, 업적, 진척도 등] - 5

상점 태그의 누드, 헨타이, 선정적인 내용으로 하면 세 가지 태그를 공통으로 사용하는 게임들이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스팀 성인 게임 숨기기 [구매 내역, 업적, 진척도 등] - 6

간혹 이에 해당하지 않는 게임들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때는 해당 게임을 우클릭해서 제거 > 모음집을 하면 모음집에서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팀의 성인 게임들을 모음집으로 관리하고 비공개로 구매 내역, 플레이, 업적, 진척도 등을 숨길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모음집 자체를 비공개로 설정할 수 없으니 게임을 숨길 사람은 이렇게 모음집을 만들어 둔 뒤 게임을 개별적으로 우클릭하여 비공개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