툼레이더 태양계 모형 스토리 공략
연구기지(2)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사라진 고대 도시, '키테즈'를 향해서 가게 됩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키테즈로 향하는 여정 중 '태양계 모형'을 조작하여 건너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공략 포인트
키테즈로 향하는 길
이제 비밀통로를 통해 사라진 도시, '키테즈'로 향하게 됩니다. 태양계 모형 전까지는 거의 외길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가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벽들은 등반용 화살을 통해서 밟고 뛰어가면 됩니다. 놀라운 라라의 피지컬.
태양계 모형
고대의 뛰어난 기술을 목격하는 라라. 이 정교하게 만들어진 모형들을 밟고 위로 올라가야 건너갈 수 있습니다. 나름 복잡하기 때문에 이미지를 보면서 따라해봅시다.
처음 시작은 모형이 라라와 일자가 될 때 뛰어서 모형 한 가운데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제 홈이 나있는 나무판 왼쪽에 있는 모형에 로프 화살을 걸어서 2번 당겨줍시다.
그리고 그 왼쪽에 널빤지와 함께 있는 구체에 로프 화살을 걸어서 한 번 당겨줍니다.
아까 홈이 있던 나무판에 뛰어서 올라갑니다. 제대로 따라했으면 이후 진행로도 정렬이 잘 되어 있어서 그대로 뛰어가면 됩니다.
2번째로 로프 화살을 걸엇던 나무판에 기어올라간 뒤, 측면에 있는 널빤지로 뛰어서 올라갑니다.
올라가서 도르레(?)를 밀어서 태양계 모형의 고정을 풀어줍시다.
옆에서 뛰어서 모형 중심으로 이동하여 반대편으로 건너갑니다.
마찬가지로 도르레를 밀어주면 고정하고 있던 2개의 축이 풀리기 때문에 모형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움직이는 모형을 잘 보고 뛰어서 중앙으로 건너갑니다.
이제 모형이 마구 움직이는데 그 중에 홈이 있는 널빤지로 뛰어서 기어올라갑니다.
그 다음 나무 판자 2개가 움직이는데, 그쪽으로 뛰어서 매달립니다.
타이밍에 맞춰서 아래로 떨어지고, 다시 보이는 널빤지를 향해서 점프
이제 중앙에 있는 턱을 향해 점프하여 올라가면 태양계 모형은 끝납니다.
올라간 뒤에 기다리는 것은 고문서. 화살을 연달아 3번 발사할 수 있는 고전적 훈련이라는 스킬을 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