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DP to HDMI 구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태블릿PC인 서피스프로4는 HDMI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Mini DP만을 지원하고 있는데, 주변에서 사용하는 프로젝터들은 Mini DP보다는 HDMI 등으로 연결하는 제품이 많아서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Mini DP to HDMI를 구매했습니다. Mini DP 단자에 HDMI 변환 컨버터를 꽂아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죠.
그 중에서도 제가 구매한 제품은 넷메이트 NM-MDH04 입니다.
구매 이유
더 저렴한 제품들도 많은데, 이걸 구매한 이유는 컨버터 중에서 60프레임을 지원하는 것이 이것뿐이었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4K를 지원하는 다른 제품들도 있지만 대부분 30프레임만 지원하기 때문에 더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HDMI 1.4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제품과는 달리 HDMI 2.0를 지원하는 최신 규격의 제품이라는 것도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NM-MDH04는 이런 성능을 갖고 있으면서도 MS나 애플 컨버터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이 특징이죠.
제품 스펙
모델명: NM-DPH04
인터페이스: DisplayPort 1.2, HDMI 2.0
입력단자: DisplayPort Male
출력단자: HDMI Female
해상도: 4Kx2K 60Hz, 4Kx2K 30Hz, 1080p
재질: ABS housing, PVC Jacket
크기: 본체 43 x 15.1 x 45.5mm, 케이블 길이 0.15m
무게: 약 35g
제품 간단 리뷰
제품은 이렇게 비닐 포장되어서 옵니다. 지퍼백의 형태는 아니고 잘라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감상은 '중고 제품을 넣고 신품이라고 속일 수는 없겠네'였습니다.
사실 다른 Mini DP to HDMI 컨버터를 구매한 적이 있는데 포장이 지퍼백으로 되어있어서 신품인지 아닌지 구별하기가 어려웠던 적이 있었기 때문이죠.
구성은 간단합니다. 본품, 보증서로 되어있어요.
본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정면에 NETmate와 NM-MDH04라고 적혀있으며, HDMI 2.0을 지원한다고 적혀있습니다. MDP는 Mini DP의 약자입니다.
Mini DP 단자 부분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미지 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금도금이 되어 있습니다.
HDMI 포트 부분은 위 이미지처럼 생겼는데, 다른 제품과는 달리 옆부분이 더 통통합니다. 이것저것 지원하는 것이 많아서 그런 것 같네요.
합리적인 가격의 당신의 선택
강원전자에서 동급의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MS나 애플에서 판매하는 컨버터와 비교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곳에서 파는 제품들은 동급의 성능이라도 프리미엄이 붙어서 상당히 비싸죠. 고성능을 가지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합니다.
특히 PT 뿐만 아니라 TV에 연결해서 영화 등을 보려고 한다 하더라도 60프레임의 자연스러운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기 때문에 PT 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