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플레이할 때 입력기 언어가 영어로 고정되어 한글로 쳐지지 않거나 한/영 키를 눌러도 한국어가 나오지 않을 때 문제 원인인 ENG 영어(미국) US 키보드 오류 해결 방법입니다.
IME 입력기 영어 표시 오류 해결 방법
레드 데드 리뎀션 2를 구매하고 난 뒤 게임을 플레이하니 입력기 언어가 영어로 고정되어 한글이 쳐지지 않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알아보니 락스타게임즈의 게임을 실행하면 일어나는 버그 중 하나라고 하더군요.
좌측 하단의 입력기가 생기고 눌러보면 이렇게 한국어와 영어가 나와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딱히 이게 필요하지도 않아 거슬리기도 하고 간혹 영어 키보드로 되어있으면 한/영 키를 눌러도 한국어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 일일히 작업표시줄에서 한국어를 눌러줘야 합니다.
몹시 불편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기준입니다.
기본 설정 언어 추가하기
입력기→언어 기본 설정→기본 설정 언어 추가하기
를 누르거나 설정(Win+I)
에서 시간 및 언어→언어
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윈도우 11은 설정(Win+I)
에서 시간 및 언어→기본 설정 언어
의 언어 추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English(United States) 설치하기
설치할 언어에서 English(United States) 선택하여 언어 기능 설치는 모두 체크 해제를 한 뒤 설치하세요.
언어팩 삭제하기
새로 설치 된 English (United States) 언어팩을 삭제합니다. 제거가 완료되면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의 IME 입력기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평소대로 컴퓨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영어 표시와 비슷하게 일본 소프트웨어를 많이 설치하시는 분들도 간혹 입력기에 일본어가 추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기본 설정 언어에 일본어를 설치→제거하면 IME 입력기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