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포르베니르 유전: 스토리

포르베니르 유전 - 스토리 공략

쿠와크 야쿠로 떠나던 라라와 조나는 트리니티의 갑작스런 공격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헬기에서 뿜어져 나오는 기관총 세례에 타고 있던 보트는 파괴되고 둘은 물에 빠져 살아남기 위해 각자도생하게 됩니다. 공격이 멎은 뒤 라라가 뭍에 도착하자 보인 건 트리니티의 병사. 격투 끝에 병사의 심장에 나이프를 꽂은 라라는 근처를 수색하는 트리니티의 병사들의 소리를 듣고 몸을 일으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포르베니르 유전 - 기타 공략 링크

가방 및 지도

포르베니르 유전 지역 수집품 위치


포르베니르 유전 지역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컷씬이 끝나고 앞에 있는 진흙 구덩이에서 진흙을 바른 뒤, 우측 수풀에 숨어서 적이 다가오면 암살하고 좌측의 적 뒤로 이동.


적 옆으로 돌아서 덩굴 벽에 붙어있다가 적이 근처에 있을 때 앞의 캔을 던져 유인하고 다가오면 암살합니다.


다시 물 가운데 바위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아서 화물 박스 뒤에 숨은 뒤, 연막탄을 만들어 적 2명 사이에 던지고 달려가서 암살합니다. 먼 녀석부터 암살하는 게 편합니다. 서치라이트 빛이 너무 밝아서 잘 안보이거든요.


이후 서치라이트 쪽 벽을 타고 올라가서 나아가면 적 1명이 보이는데, 도약해서 처치합니다. 그리고 물 속으로 들어가면 2명이 대화를 나누다 갈라지는데 남은 1명을 수중 처치로 없앱니다.


뭍으로 올라와 바위 옆의 병으로 화염병을 제작해 2명에게 던져서 처치하고 나아가면 암벽 등반 코스입니다. 절벽으로 건너가기 전에 인근에 문서가 있으니 습득하고 가세요.


짧은 등반 코스를 지나면 위에 베이스캠프가 있으므로 활성화해줍니다. 그리고 빠른 이동은 불가능하지만 의상은 바꿀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의상으로 바꿔도 됩니다.


루크 사령관과 무전을 하면서 걸어가다 나무 덩굴 사이를 지나가면 이제 적외선 고글을 착용한 적들이 등장합니다. 이 적들은 진흙을 바르지 않으면 은신해도 들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시작하면 고글 병사가 동물을 라라로 착각하고 다가가는데, 동물이라는 걸 알면 따라가던 2명의 병사들이 몸을 틀어 반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그 때 달려가 수풀 속에서 고글 병사를 암살하고, 그쪽 방향에 난 길로 달려갑니다.


달려가면 건물이 나오는데 그곳에 있는 병 2개를 이용해 적들을 처리할 겁니다. 먼저 화염병 1개를 만들어서 건너편 건물에 적 1명이 다가와 2명이 되면 화염병을 던지고, 다시 화염병을 만들어 우측으로 이동해서 병사 2명을 향해서도 화염병을 던집니다. 이후 아이템을 루팅하고 건너편으로 이동.


여기선 바로 앞에 진흙 구덩이가 있으므로 진흙을 몸에 바르고 수풀에 은신합니다. 왼쪽의 적이 몸을 돌리면 바로 고글 병사를 수풀에서 암살하고, 앞에 가는 두건 남자를 쫓아갑니다.


덩굴벽 뒤에 붙어있다가 해당 병사가 지나가면 컴퓨터를 보고 있는 병사를 처치.


그리고 문 바깥으로 보이는 덩굴 벽에 붙어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병사를 암살하는데, 끝 쪽에서 암살해야 합니다. 이유는 암살하면 무조건 고글 병사 한 명이 기척을 느끼고 달려오는데 죽은 병사가 가까이 있으면 적들한테 들켜서 위 이미지처럼 소란이 일기 때문입니다.


이후 오른쪽의 화물 상자로 가서 화염병을 정면의 2명에게 던집니다. 만약 위에서 들키지 않았으면 화염병을 하나 더 만들어서 다른 2명이 뭉쳐있는 곳에다가 던지면 되는데, 들켰다면 적들이 수색하기 시작하므로 덩굴 벽에서 암살하면 됩니다.


이제 아이템을 먹고 나아가다보면 라라가 활을 얻고 공포 화살 스킬을 얻게 됩니다.


이제 공포 화살을 얻었으니 써볼 차례입니다. 아래의 적에게 쏘면 1명을 사살하고 사망하는데, 다가오는 또 다른 적 1명에게 급습해서 처치하고 앞의 긁힌 나무를 올라갑니다.


좌측의 발전기를 만지는 적에게 공포화살을 쏴서 겁에 질린 적이 나무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적을 처리하는 동안 우측으로 이동해서 다른 한 명을 처리합니다. 이후 좌측의 발전기쪽으로 이동.


발전기에서 더 나아가면 왼쪽에 긁힌 나무가 있으니 타고 올라가서 건물 잔해 옥상으로 올라갑니다.


아래에 3명의 적이 있는데 위아래로 왔다갔다 하는 적이 아래의 적과 만나면 화염병을 던집니다. 3명 다 처치가 불가능하므로 왼쪽 2명의 적을 처리하면 한 명이 당황해하고 우측에서 적이 달려오는데 잔해 틈 사이에 들어오면 다른 화염병이나 기름통을 던져서 3명을 모두 죽입니다. 마지막으로 내려오면 달려오지 않은 1명이 있는데(같이 달려올 수도 있음) 이 녀석까지 처리하면 끝. 건너갑니다.


다리가 나오고 유전 지대가 나옵니다. 인근에 기록 관리자의 지도가 있으니 획득하고 다리로 나가면 컷씬이 나옵니다.


컷씬 이후에 탈출이 시작되는데, 단방향이므로 별다른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이윽고 라라가 물에 빠지고 또다시 컷씬이 나옵니다.


▲ 라라 크로포트, 각성!


조나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완전히 돌아버린 라라 크로포트. 여기선 적들을 죽이고, 사격이 어려운 녀석들은 기름통을 터트리며 나아가면 됩니다.


두번째 구간에선 전방의 원형 통 뒤에 숨어서 사격을 피하고 계속 응전해서 모두 처치하면 됩니다. 싸우다보면 헬기가 나와서 사격을 가하는데, 이 뒤에 있으면 절대 맞지 않으니 병사들만 신경쓰면서 처리하면 헬기는 자동으로 추락합니다. 쏴서 떨어트리는 게 아니에요!

전투가 끝나면 컷씬이 나오며 포르베니르 유전 지역은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