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공략 - DLC 추가 임무: 악몽 (무덤: 원숭이 신들의 울부짖음 포함)

DLC 추가 임무 - 악몽 공략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의 DLC 추가 임무 중 하나인 악몽입니다. 해당 임무는 파이티티(비밀의 도시)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지도에선 의뢰인에 초승달 모양이 추가된 형태의 마커로 나타납니다. 해골 동굴 안에서 받을 수 있으므로 일정 스토리의 진행이 필요합니다.

해당 글에는 DLC 챌린지 무덤인 '원숭이 신들의 울부짖음'의 공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악몽 공략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크기로 확대됩니다.

시작 위치: 해골 동굴 베이스캠프

시작하고 조나가 앉아 있는 의자 쪽으로 향하면 우추와 조나가 대화를 나눕니다. 그들의 대화를 듣다보면 조나가 라라를 부르는데, 그 때 조나에게 말을 걸면 컷씬과 함께 DLC 임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추의 흉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새하얀 숨결이라는 독을 구하려다가 그렇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야기를 들은 라라가 또 자신이 나서겠다고 하며, 머뭇거리던 우추가 결국 새하얀 숨결을 얻기 위해 거쳐야하는 '공포의 길'을 알려줍니다.


물 속으로 들어가서 잠수해서 계속 나아갑니다.


중간에 뭍으로 나오면 왼쪽의 수면 속으로 잠수해서 계속 앞으로 전진.


저 멀리 구멍에서 빛이 보일 때 일어나면 동굴이 있는데, 물 가운데에 있는 바위로 올라갑니다.


바위 위에 올라가서 건너편 바위 벽에 매달린 다음, 우측으로 점프해서 올라가서 바위 위를 내달립니다.


마지막에 덩굴 줄기가 나오므로 줄기를 잡고 뛴 다음 정면의 바위 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집니다. 이후 라펠 흔들기로 건너편으로 넘어갑니다.


우측에 보이는 바위 뒤로 돌아보면 땅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위 위로 올라서서 정면의 바위 벽에 점프합니다.


이후 좌측의 바위 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오버행 오르기를 해서 올라가면 오래된 사원이 보입니다. 여기서 왼쪽 길로 이동.


끝의 바위를 딛고 줄기를 향해 점프해서 건물 2층에 올라선 뒤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계속 들어가면 건물 밖으로 빠져 나오게 되고, 주변이 점점 안개로 휩싸입니다.


강한 환각 현상을 겪으면서 환각 속 세계에 잠겨듭니다.


목소리가 들리는 방향으로 이동하면 어릴 때 봤던 백의 여왕과 기사들이 보입니다.


왼쪽 문 근처로 가면 쾅쾅 두들기는 소리가 들립니다. 문을 열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복도가 펼쳐집니다.


복도의 좌우에선 라라가 겪었던 일들이 펼쳐지며 복도의 끝에는 어릴 적 라라가 갇혀 있습니다.


다가가면 컷씬과 함께 물에 빠져드는데, 물 속에서 앞으로 쭉 이동하면 자신이 죽였던 사람들의 시체들 사이를 지나가 물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조나의 목소리가 들리며 움직이는 야실 부족원들이 보입니다. 이제 곧 전투가 발생하는데, 권총만 사용할 수 있으며 권총의 탄약은 무한입니다. 마구 쏘면서 잡으시면 됩니다.


중간에 트리니티 병사가 나오고, 그 이후에 야실 부족이 다시 나오는데, 이 때 야실 부족을 처치하면 트리니티 병사가 그 자리에 나타나서 공격해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엄폐물에 숨어서 침착하게 처리합니다.


마지막까지 가면 몰려오는 적에 공격을 받으며 컷씬이 나오고 또 다른 장소에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에는 처음 시작할 때 머물렀던 페루 지역입니다.


앞으로 쭉 가면 페루에서 겪었던 일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계속 가서 문을 두들기면 무덤이 나옵니다.


정황 상 조나가 무덤 속에 갇혀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바로 앞 줄 우측 끝의 무덤을 파헤칩니다.


이후 왼쪽의 빛나는 지점을 파헤치고, 마지막으로 그 오른쪽의 멀쩡한 무덤 자리를 파헤치면 됩니다. 모두 파헤치면 컷씬이 나옵니다.


컷씬 이후 환각에서 벗어난 라라가 정신을 차립니다. 바로 앞의 갈라진 틈 사이로 향하면 안쪽의 챌린지 무덤: 원숭이 신들의 울부짖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기 전 세이브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시작할 때 두 갈래길이 나오는데, 왼쪽 길로 가겠습니다. 어차피 오른쪽으로 이동해도 다시 왼쪽으로 돌아오도록 되어 있어서 별 차이가 없습니다.


갈림길에서 왼쪽으로 가면 나무를 밟고 점프해서 건너편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구간에서 계단을 올라 정면에 보이는 바위 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매달린 뒤 라펠링해서 아래로 착지합니다.


앞에 있는 줄기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건너간 뒤 우측의 봉을 잡고 아랫 구간으로 내려갑니다.


여기선 여러 장치들이 있는데 전부 멀티플레이용이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오른쪽 아랫길로 내려가면 돌이 돌출되어 있는데, 돌을 밟고 정면의 암벽을 향해 점프합니다. 왼쪽의 끊어진 나무 다리가 아닙니다.


바위 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뒤 건너편 벽에 점프해서 올라갑니다.


왼쪽을 보면 벽화가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도 왼쪽, 오른쪽 갈림길이 생겼는데 오른쪽으로 가야 수집품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의 로프를 타고 내려갑니다.


착지 후 길을 달려 건너편 바위 벽에 갈고리 도끼를 올라갑니다.


등반이 끝나면 정체모를 장치가 보이긴 하는데, 어차피 이용 못하는 것이니 관심 끄고 장치 오른쪽 다리를 건넙니다. 그러면 정면에 벽화가 보이니 확인해서 수집합니다.


벽화 왼쪽의 회칠된 벽을 타고 위로 올라가서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이제 앞쪽에 보이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냥 떨어져서 뛰어가도 되고 바위 벽에서 라펠링해서 건너가도 됩니다.


건물 안의 발판을 밟고 나무 터빈에 점프해서 건너편으로 넘어갑니다. 이후 구석에 있는 사다리를 타고 윗층으로 이동.


위의 기계 장치를 돌린 뒤 안쪽의 마지막 수집품을 획득합니다.


2층에서 기계 장치를 돌렸으면 장애물이 사라지면서 건너편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넘어가서 앞쪽의 2개의 장치를 밀어놓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문이 열리며 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거대한 북채들이 두들기는 기묘한 장소에 들어 왔습니다. 규칙적으로 북채를 두들기고 발판이 올라갔다 떨어지네요. 발판이 올라오면 왼쪽 머리 석상을 지나갑니다.


마지막에는 석상이 없습니다. 뛰어내린 뒤 옆의 구멍이 뚫린 곳에 위치한 장치를 밀어둡니다. 장치 옆의 2개의 네모난 돌기둥이 바닥에 완전히 들어가면 밑에서 창살이 솟구치므로 잘 확인하고 장치를 작동합니다.


장치를 작동하면 옆으로 이동. 석상 쪽으로 향하면 나오는 석상에 몸이 찌부러집니다. 옆으로 이동했으면 타이밍을 봐서 건너편으로 넘어갑니다. 건너편 끝으로 가면 발판이 있는데 현재 작동이 안 됩니다. 일단 점프해서 건너가도록 합니다.


건너편에도 작동시키는 장치가 2개가 있습니다. 둘 모두 작동시키고 첫 번째 장치에 있는 밧줄 타래와 건너편 윗층의 밧줄 타래를 연결해줍니다.


다시 건너편으로 돌아오면 이제 발판이 펼쳐졌다 접혔다 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발판이 펼쳐지면 밟고 계속 건너갑니다. 마찬가지로 북채가 두들기는 걸 조심하세요. 북채로 인한 사망을 피하기 위해선 북채가 두들기고 뒤따라 출발하면 됩니다.


끝까지 이동했으면 건너편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건너가서 그곳에 있는 장치 2개를 모두 작동시키고 아까 로프를 묶었던 지점으로 돌아갑니다.


로프를 통해 건너간 뒤 올라오는 발판을 밟고 쭉 이동합니다.


그곳에 있는 원형 바퀴의 손잡이를 잡고 당겨서 로프를 고정합니다.


그리고 바퀴를 돌려서 움직인 발판을 이용해 건너편으로 이동. 아래쪽으로 내려가 바퀴 밑의 밧줄 타래와 로프를 연결합니다.


그다음 돌아가지 않을 때까지 계속 돌려서 발판을 옮기고 우측 위로 이동합니다. 움직인 발판 위로 점프.


발판 위에서 준비하고 있다가 건너편의 북채가 내려오면 점프해서 넘어갑니다. 중간의 발판에서 잠깐 쉬면서 끝의 발판이 올라오길 기다립니다.


마지막 발판이 올라오면서 바로 앞 북채가 내려찍으면 점프해서 건너갑니다. 끝까지 이동하면 무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새하얀 숨결을 얻었습니다. 계속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해골 동굴에 복귀합니다.


이제 우추에게 이동해서 옆에 있는 조나에게 말을 겁니다. 컷씬이 나오고 임무 보상으로 공포의 갈고리 - 흰색 너클과 Q의 비늘 - 날개 달린 뱀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