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C 추가 임무 – 거대한 카이만 공략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의 DLC 추가 임무 중 하나인 거대한 카이만입니다. 해당 임무는 산 후안 수도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지도에선 의뢰인에 초승달 모양이 추가된 형태의 마커로 나타납니다.
해당 글에는 DLC 챌린지 무덤인 ‘시파크나의 욕망’의 공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섀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동영상 공략
거대한 카이만 공략
※ 본문의 이미지는 클릭하면 1,000px 크기로 확대됩니다.
시작 위치: 수도원 게이트 베이스캠프
DLC를 설치하고 산 후안 수도원 게이트에서 수도원 내부로 진입하면 조나에게서 무전이 옵니다. 바로 앞의 광장 벤치에 앉아있는 조나에게 말을 겁니다.
트리니티의 잔당이 있고, 지하 유적에 베이스캠프를 설치했으니 퇴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냥터로 내려가는 계단으로 내려간 뒤 쭉 달려서 나무 다리를 건너 바로 앞의 종탑 위로 올라갑니다.
건너편의 밧줄 타래에 로프를 연결하고 건너가면 숨겨진 진입로가 보입니다. 안에 들어갑시다.
안에 진입하면 바로 앞에 나무 더미가 보입니다. 로프 화살로 제거하면 게 문양이 나타나네요. 철문은 잠겨 있어서 들어가지 못합니다. 옆으로 우회해서 갑시다.
발동된 함정을 지나서 왼쪽으로 꺾으면 하나의 나무 더미가 더 있네요. 제거하면 마찬가지로 게 문양이 보입니다. 우측으로 꺾어서 계단 아래로 내려갑니다.
안에는 넓은 공간이 펼쳐지는데 우측 벽 위로 올라갈 수 있으니 올라갑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오른쪽 선반을 보면 문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더 가면 발전기가 보입니다.
발전기를 작동시키면 조명이 들어오고 앞의 문이 열립니다. 문으로 나가서 우측으로 꺾으면 2번째 게 문양이 보입니다.
게 문양 우측에는 좁은 틈에서 빛이 새어나오고 있는데, 이 안으로 들어간 뒤 우측 통로로 진입합니다.
불안정한 지면을 뛰어넘으면 앞에 장치가 있고, 좌측에 계단이 있습니다. 장치는 어차피 작동시키지 않아도 상관없으니 계단으로 올라가면 문이 여러개가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각 문 앞에는 함정이 있는데, 여기서 게 모양이 다른 방 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문이 열리고 들어가서 앞에 있는 암벽을 타고 라펠링해서 내려가면 트리니티 대원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3명이 있는데, 모여 있을 때 독화살을 쏴주면 쉽게 처치 가능합니다. 처치 후 올라가서 우측 돌 협탁 위에 게 모양 조각이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일어나는 지진의 원인이 게라고 합니다. 아무튼 원래 있던 자리로 되돌리는 것으로 목표가 변경됩니다.
컷신이 끝나고 정면의 다리를 건너 쭉 앞으로 나가면 무덤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무덤 밖으로 나오면 유독성 가스가 지면을 흐르고 있는 마을이 나타납니다. 즉, 아래로 낙하하면 죽는다는 의미이므로 건물 위를 잘 뛰어다녀서 통과하면 됩니다.
열심히 통과하다가 중간에 마리아상이 있는 교회를 지나게 되는데, 마리아상 밑 선반에 문서가 있으니 확인하고 지나갑시다.
마을을 빠져나와 암벽을 등반하면 위에 시파크나의 사원이 나타납니다. 안으로 진입합시다.
사원 내부 정면에는 벽화가 있으니 확인하고, 우측의 벽을 타고 올라 사원 안으로 진입합니다.
거대한 시파크나 동상이 보입니다.
왼쪽으로 이동해 암벽을 탑니다. 암벽 아래로 내려가 돌출부를 잡은 뒤, 좌측으로 이동해서 아래로 내려가다가 라펠링하고 몸을 흔들어 지면에 착지합니다.
좌측의 밧줄 타래를 당겨 화염 분사 장치를 멈춘 뒤 Shift로 질주하여 재빨리 건너갑니다.
건너가면 앞에 게 장치가 있는데 장치를 시파크나의 입 쪽으로 밀면 동상이 움직이면서 위로 올라갑니다.
그럼 왼쪽의 창살이 내려가면서 진입이 가능합니다. 달려서 거대한 저울 위에 올라섭니다.
저울이 내려앉으면서 아래에 숨겨진 밧줄 타래가 보이는데, 저울의 밧줄 타래와 연결해서 고정합니다. 이후 갈고리 도끼를 던져 반대편 저울판으로 건너갑니다. 그리고 벽 위를 타고 올라 불길 앞에 섭니다.
위의 밧줄 타래를 당긴 뒤 앞으로 달려서 화염 함정을 지나면 또 다른 화염 함정이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밧줄 타래를 당긴 뒤 벽 위의 돌출부를 잡고 함정을 지나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빠르게 움직여 봉을 잡고 건너가면 두 번째 게 장치가 나옵니다. 해당 장치도 시파크나의 입 쪽으로 밀어넣고 왼쪽 창살로 이동.
창살이 내려가는 동안 위의 밧줄 타래를 당기고 빠르게 정지된 함정 사이를 지나갑니다. 그러면 방향이 틀어진 저울이 나오는데, 윈치를 이용해 저울을 돌립니다. 건너간 뒤 위에서 한번 더 윈치로 저울을 돌린 뒤 건너갑니다.
쭉 달리면 다시 화염 함정이 나오는데, 밧줄 타래를 당긴 뒤 암벽을 등반해서 위로 올라갑니다.
세 번째 게 장치도 밀어넣고 왼쪽으로 이동하면 또 다른 저울이 보입니다.
빠르게 달려서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그 다음 윈치를 돌려 저울판을 돌리는데, 잘 보면 저울판에 밧줄 타래가 연결되어있습니다. 저울판을 밟고 서 있다가 아래쪽에 숨겨진 밧줄 타래와 저울판의 밧줄 타래를 연결하고 건너편으로 건너갑니다.
불길 안에 있는 밧줄 타래를 당기면 장치가 오작동해서 불길이 안꺼지고 왼쪽의 불길이 꺼집니다. 왼쪽으로 건너갑니다.
쭉 달려서 위쪽의 암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매달린 뒤 라펠 흔들기로 건너편 암벽 위 지면에 올라갑니다.
이후 저울 위를 달려서 올라가면 이곳에도 불길이 나오고 있는데, 여기는 따로 밧줄 타래가 없습니다. 불길이 꺼질 때 빠르게 앞으로 쭉 달리면 한 번에 넘어갈 수 있습니다.
넘어가다보면 지면이 무너지면서 아래로 미끄러지는데 당황하지말고 점프해서 갈고리 도끼를 던져 매달립니다. 이후 건너편 지면에 라펠 흔들기로 건너갑니다.
드디어 시파크나의 입 안에 도착. 보상을 획득하고 빠져나옵시다.
암벽을 타고 왼쪽으로 이동하다가 건너편 암벽에 갈고리 도끼를 던져 매달립니다. 이 상태로 로프를 내려 몸을 흔들어 건너편 지면에 착지합니다.
앞으로 달리면 컷신이 나오고 은신해 있던 트리니티 병사들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로프를 건너면 무조건 격추당해 아래 불길 속으로 떨어지니 활과 총을 이용해 응사하여 병사들을 모조리 처리합시다.
건너오는 대원을 중간에 격추하면 아래로 추락해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 탄약통이나 화살통이 있으니 탄약이 모자라면 챙기면서 싸웁니다. 왼쪽에 새로운 퀘스트 목표가 나타날 때까지 건너지 말고 싸우면 됩니다.
새로운 퀘스트 목표가 나타나면 건너가서 병사들의 시체를 뒤져 전리품도 획득하고 2층으로 올라갑니다.
이곳의 악어 입 속에 게 조각을 거치시켜 신을 달래면 자동으로 사원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이제 광장의 조나에게 달려가서 보고하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는 속삭임의 천벌 – 범유행과 파충류 가죽 – 레비아탄을 얻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