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용한 정보

윈도우10 사용자 전환, 늦게 뜨는 작업 표시줄 해결 방법 [레이저(RAZER) 이용 유저]

레이저(RAZER) 유저, 윈도우10 사용자 전환 버그

먼저 이 글은 레이저(RAZER) 기기를 쓰는 유저 중, 데스에더 V2 Pro나 레이저 헌츠맨 mini 키보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일어나는 증상임을 알려드립니다.

집에 컴퓨터가 여러 대가 있지 않는 이상, 가족끼리 돌려가며 쓰는 경우도 있을텐데, 제 경우 이용 도중 자리를 비켜줄 땐 사용자 전환으로 비켜주곤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사용자 전환을 하고 나면 금새 사용자 전환이 되지 않고 되고 난 이후에도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동그라미가 빙글빙글 돌며 클릭은 되지 않는 이상한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로 몇번 포맷을 해봐도 마찬가지였고, 새로이 최신 버전으로 받아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윈도우11이 나와서 윈도우11을 사용하는 유저는 이 문제가 없어졌다고 들었는데, 호환성 문제로 윈도우11로 넘어가기는 꺼려져서 그러려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해외 포럼을 뒤져가면서 찾아본 결과 해결 방법을 알아냈고, 따라했더니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RAZER 를 제외한 모든 USB 장치를 PC에서 제거

물리적으로 PC에서 RAZER를 제외한 모든 USB를 제거합니다. 저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레이저 제품을 사용하고 있기에 둘을 제외한 나머지를 제거했습니다.

 

2. 장치 관리자로 이동 >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Win+X 를 입력한 뒤 장치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제일 아래를 보면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가 있는데 그대로 펼쳐줍니다.


윈도우10 사용자 전환, 늦게 뜨는 작업 표시줄 해결 방법 [레이저(RAZER) 이용 유저]

 

3. HID 규격 장치 ‘드라이버 사용 안함’으로 변경 (제거 X)

나와있는 모든 HID 규격 장치를 우클릭하여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중간에 재부팅이 필요하다고 하면 일단 보류하시고 모두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니다. 만약 마우스 선을 뽑았다면 키보드의 방향키, Tab, Enter 등을 이용하여 사용 안함으로 변경합시다.


윈도우10 사용자 전환, 늦게 뜨는 작업 표시줄 해결 방법 [레이저(RAZER) 이용 유저]

 

4. PC 재시작

컴퓨터를 재시작하고 제거했던 USB 장치들을 다시 연결해줍니다. 사용자 로그인을 하고 다른 계정으로 전환하여 정상 작동을 확인하면 끝.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