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구매 사이트, 노트앤유 쓰지 마세요!

노트북 구매 사이트, 노트앤유 쓰지 마세요!

 


노트북 구매 사이트, 노트앤유 쓰지 마세요! - 1

 

 다나와에서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이곳저곳을 기울이다보면 최저가 사이트들을 알게 되는데, 그런 최저가 사이트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어서 본인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한다.

 지금 말하는 노트앤유라는 사이트도 그런 곳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일단 이곳은 현금몰이다. 현금을 받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는데, 현금을 받고 싸게 파는대신 현금 영수증을 줄 수 없단다. 그런데 이상하게 구매할 때보면 VAT(부가가치세)이 나타나 있다. 내가 전화를 해봤더니 다나와에서 붙이라고해서 붙이고 실제 가격은 뺀 가격이라고.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거짓말같아서 믿을 수가 없다. 조만간 현금영수증 사이트에 들어가서 문의하고 신고해봐야겠다.

 이런 사이트에서 나타나는 문제점 2번째는 배송이 겁나게 느리다는 사실이다. 전화를 해서 물어봤을 때 지금 입금하면 이틀 후에는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일주일이 넘도록 배송조차 하지 않았다. 게다가 전화로 해서 물어보니까 책임회피가 장난이 아니더라.

 전화를 해서 물어보니까 처음에는 밑도 끝도 없이 내일이면 받으실 수 있을거라고 말을 하더라. 내가 조금 더 추궁을 해보자 알아보고 전화드린다면서 끊는다. 한 30분 후에 전화가 와서 받았더니 노트북 제조사에서 아직 택배를 보내지 않았다고 한다. 보통 노트북 제조사에서 택배까지 해주는 것인가? 근데 왜 내일이면 받을 수 있다고, 이미 보낸 것처럼 뻥을 쳤을까. 어찌되었든 이 용산 노트북 업체의 생리에 대해서 모르기 때문에 더 추궁해봐야 답도 없고, 왠지 추궁하면 이놈들이 또 장난질을 칠까봐 “아…네” 이러면서 끊으면서 송장번호나 가르쳐 달라고 했더니 그것도 노트북 제조사 측에서 보내서 송장번호를 주는 거라서 지금 줄 수 없고 내일이 되어야 줄 수가 있다더라.

 결국 주문한지 10일 넘은 오늘에서야 간신히 택배를 받긴 했는데, 이런 곤란을 겪는 것은 비단 나같은 사람만이 아닐 것이라는 사실이다. 제일 마음편하게 구매하는 것은 최저가 사이트보다 조금 비싸더라도, G마켓이나 인터파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마음 상할 일이 없다. 이번에 전화하면서 기분도 너무 상했고, 왠만하면 구매하면 그냥 쓰자는 주의인데도 환불까지 생각했었다. 근데 환불하지 않은 이유는 이놈들이 환불신청해도 돈을 겁나 늦게 돌려줄까봐. 돈을 돌려줘야 다른데서 노트북을 사는데 그것마저 불안할정도니까 얼마나 신뢰도가 없는지 어느정도 짐작이 갈 것이다.

 

결론 : 왠만하면 인터파크, G-마켓, 옥션 같은데서 구입하는게 마음 편하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