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전자송금, 8번만에 성공! 인줄알았으나…

애드센스 전자송금, 8번만에 성공! 인줄알았으나…

 


애드센스 전자송금, 8번만에 성공! 인줄알았으나... - 1

 

 계속해서 거절당하는 은행 계좌로 송금, 작성할 때 영문표기도 해보고, 앞뒤도 바꿔보고 난리를 치다가 나중에 든 깨달음이 구글의 수취인 명과 SC은행의 영문 명의를 동일하게 하면 되지 않을까 해서 시도해보고 있던 중이었다.

 말인즉슨, 구글에 입력을 할 때는 Hyun-woo Jeong으로 했으나 SC은행에 계좌 개설할 때는 영문 명을 Jeong Hyunwoo로 했다. 설마 이것때메 틀렸을까 생각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것말고는 답이 없어서 입력을 달리해보았다.

시도한 것은 3월 8일, 보통 하루지나면 거부되었다고 뜨는데, 이틀이 지나도 뜨지 않아서 기대했다. 결국 12일인 어제 확인을 해봤더니 파란색으로 지급 완료가 눈에 보이는 것이다. 그런데 오잉? 자동 결제 “수표”로 되어있던 것.

 분명히 8일에 하면서 은행 송금이 진행중인 것을 확인했는데도 이렇게 수표로 들어가는 것일 줄은 몰랐다. 이리저리 헤메다가 애드센스를 이용하시는 타 블로거 분께서 하도 지급을 안 받았더니 수표로 보내버리는 것일지도 모른다는 말씀을 하셨다. 어찌어찌하여 수표를 환불처리 했는데, 이것이 처리하는데도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 문제다.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를 이용하다가 없어지고 EFT(전자 송금)방식으로 바뀌어서 곤란을 겪고있다. 저렇게 금액을 지웠으나 실제로는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인데, 그나마 블로그 도메인 값은 되기 때문에 나름 유용히 사용하고 있던 애드센스 수익금이다. 이번에 실패한 이유는 자동 결제 진행중에 강제로 수표로 바꿔버린 것 때문인 것 같은데, 환불처리되고나면 전자송금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는 해본다.

 애드센스로 수익금 얻는 것이 이렇게 힘들 줄이야. 예전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때가 비록 걸어서 은행에 찾으러 가야하긴 했지만 편했던 것 같다. 구글 측에 문의하려해도 전화도 막아버리고, 문의 메일같은 것도 존재하지 않고 게시판에 글을 남기면 보기는 하는 것인지. 다 때려치우고 네이버로 블로그를 옮겨서 블로그 활동을 할까 하는 생각도 든다.

 

댓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