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욕심내는 것이 좋은 마우스와 좋은 키보드죠. 제가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는 레이저 데스에더라서 만족하면서서 사용하고 있지만, 키보드의 경우에는 사용을 너무 많이해서 그런지 각인이 다 닳아버렸네요. 그래서 새로운 키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키보드를 하나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뿌까 키보드~
귀여운 뿌까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요!
박스를 열고나면 키보드가 비닐에 씌워져서 들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안에는 뿌까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데요, 뿌까는 한국에서 나온 캐릭터로 중국집 소녀 뿌까와 남자친구 가루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각종 팬시 제품들도 해외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어요! 키보드에서도 적극적으로 가루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뿌까가 그려져 있어서 눈에 띄네요!
그려져 있는 캐릭터들의 모습을 좀 더 자세히 볼까요? 키보드의 미관을 해치지 않게 나름 열심히 배치해놨네요. 가루에게 애정을 표현하는 뿌까를 키보드 위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방향키 위에서 뿌까가 가루에게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
▲ F2, F3, F4 위에서 뿌까가 익살맞은 표정을 짓고 있네요!
▲ 가루는 좋겠네요~ 자기 좋다고 해주는 여자도 있고…ㅜ
저렴하면서 게이밍키보드의 기본적 소양을 갖추다
예전에 사용하던 키보드는 키보드 좌측에 추가 매크로키(계산기, 메일 등)이 있었지만 별로 사용할 일이 없었습니다. 차라리 기본 기능에 충실한 키보드가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뿌까 키보드는 만원도 하지 않는 저렴한 키보드로 게이밍 키보드가 갖춰야하는 기본적인 소양을 갖춘 키보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냐면 동시키입력이 되니까요!
게임을 하다보면 위와 같이 다양한 키를 눌러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동시키입력이 지원되지 않는 키보드의 경우 3개 이상의 키를 동시에 입력하는 경우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상태로 오래 누르고 있으면 삐~ 하고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제 블로그에 있는 피카츄 배구를 친구와 같이 할 때 키가 안먹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게 다 동시키 입력을 지원하지 않아서 그런겁니다.
뿌까 PK500 키보드는 동시키 입력을 16개까지 지원하여 게이밍 키보드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소양을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 가지 더 기능이 있으니… 바로 방수 기능입니다!
생활 방수 기능으로 후면에 배출로가 있어 키보드 표면에 물 등이 떨어졌을 때, 내부의 홈을 타고 후면의 배출로로 나오게 된다고 하네요. 게임하면서 이것저것 마시는 분들께 유용할 듯! 그래도 커피나 음료수 등은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까 어느 정도 조심해서 마셔야 될 것 같아요. 물과는 다르게 흐른 뒤에도 흔적이 생기잖아요? 그게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뿌까 키보드 PK500
저는 상품을 공짜로 얻었지만, 인터넷 최저가가 7000원도 안되는 것으로 만원 안에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키보드라고 생각해요. 요즘 유행하는 USB 키보드이며,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고무 패드, 높이 조절 기능 등도 기본적으로 되어있어요. 어렸을 때 2만원주고 샀던 PS2 단자에 꽂던 키보드에 비하면 저렴하면서 성능 좋은 키보드가 참 많은 것 같네요. 나중에 돈모여서 기계식 키보드를 구매할 예정인데, 그 전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설마 이전 키보드처럼 각인이 지워지지는 않겠죠?? ㅎㅎ
본 포스트는 PK500 키보드를 소개하면서 에누리닷컴 체험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