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예전버전으로 검색 되돌리기
네이버가 개편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어색하고, 적응하는데 힘드실 것 같습니다. 한 번 고정된 레이아웃은 바꾸기가 힘든데, 네이버로써도 큰 결단이었던 것 같네요. 레이아웃을 바뀌면 적응을 못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존재할 것이고, 그런 유저들이 이탈을 하게되면 다음이나 구글 같은 곳만 좋아라 할테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검색을 이렇게 바꿨다는 것은 네이버의 점유율이 그만큼 독보적이라는 의미이겠죠. 소소한 유저들의 이탈쯤이야, 곧 다시 돌아올 것이다. 라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3단에서 2단으로의 레이아웃 변화
이번 검색에서 가장 큰 특징은 3단 레이아웃이 2단으로 변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많이 답답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3단에서 2단으로 줄어들면서 기존에 나왔던 검색 영역이 훨씬 좁아졌기 때문입니다. 2단으로 줄어들면서 검색 영역이 줄어든 반면에, 상대적으로 적었던 우측의 영역은 그 크기가 커져서 전체적으로 갑갑한 분위기를 줍니다.
개인적으로도 마음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주는 정보의 질이 달라졌나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우측에는 여전히 검색과 관련없는 핫토픽 키워드, 싱글녀 인기검색어 등이 자리잡고 있으며 유저들이 원하는 정보들은 나오지 않습니다. 개편이 되었으면 이전 검색과 달라지는 점이 있어야 하는데, 달라진 점이 전혀 없다는 것은 제일 큰 단점인 것 같습니다.
네이버 예전 버전으로 보기
바뀐 시스템에 적응하기 힘드신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이전 버전 보기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검색창 옆에 보면 하얀 버튼으로 이전 버전으로 보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돌리더라도 새로운 검색어로 검색을 하게 되면 다시 새로운 검색창이 나오게 되어, 검색할 때마다 일일히 이전 버전 보기를 눌러야한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