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 1년 만의 업데이트!
제가 블로그에 이미지들을 올릴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툴, 포토스케이프가 9월 11일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 버전 이후로 약 1년만의 업데이트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지만, 업데이트가 자주 안이뤄지는 것으로 보아 개발이 중단되었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것을 보니까 기우인 것 같네요. 그래도 좀 더 자주 업데이트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이미지 배경을 투명하게 처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좀 있으면 좋겠네요. 가끔씩 여백이 투명한 이미지를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는데, 투명하게 처리를 못하니까 번거롭게 파워포인트나 포토샵을 이용해서 수정해야해요.
아무튼 이번에 3.7로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바뀌거나 개선된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흑백(B&W)’, ‘반디쿠트(Bandicoot)’ 필터 추가 (사진편집>기본)
- ‘표면흐리게(깨끗한피부)’ 브러쉬 추가 (사진편집>도구>효과 브러쉬)
- 브러쉬 크기를 3에서 4 종류로 다양화고, 브러쉬 크기를 키움
- 29개 ‘필름느낌’을 추가해서 총 35개 ‘필름느낌’ 지원 (사진편집>기본)
- ‘필름느낌’ 필터 화면 개선
- 사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GIF애니메이션 화면 개선
- 일부 버그 수정
가장 많이 추가된 것은 기존에 6개 였던 필름느낌이 29개나 더 추가되어서 35개가 되었다는 것인데요, 필터 화면 또한 개선해서 필름을 덧입히면 어떻게 변하는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리웨어 프로그램인데다가 복잡하지 않고, 여러 유용한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는 포토스케이프. 앞으로도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업데이트는 조금 더 빨리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이미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