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하는 게임은 리플 러너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플래시 게임으로 인터넷만 연결되어있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지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원활한 게임 실행을 위해서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는 구글 크롬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는 총 6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테이지 1개마다 각기 다른 곡들이 나온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른 게임과 가장 차별화된 점은 기존의 리듬게임이 떨어지는 건반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수동적인 요소가 강했다면, 이 게임에서는 달리는 캐릭터가 장애물을 회피하면서 지나가는 능동적인 플레이를 지향합니다.
물론 캐릭터의 속도, 방향 등을 조절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 중 하나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리듬에 맞춰서 스페이스바, D, F를 누르는 순간 모든 아쉬움을 버리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키는 총 3가지입니다.
스페이스바=점프, F=위치 변경, D=뒤집기
플레이어는 Spacebar, D, F를 적절히 사용해서 곡을 연주하는 것이죠. 게다가 키를 누를 때면 소리가 나게 되는데 이 소리가 은근히 매력적인 소리라서 게임을 하면서 질릴 틈이 없습니다.
단순하지만 아름다운 배경을 벗삼아서 달릴 수 있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스테이지도 6개밖에 되지 않아 짧은 클리어타임을 보여줍니다. 짧은 시간동안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하단에 플레이 영상과 Ripple Runner OST를 첨부하고 갑니다. 리플러너의 톡톡튀는 매력을 느껴보세요. ^^
2015.11.15 수정 및 재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