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어드벤처 SNG 게임 - 숲 속의 앨리스 리뷰
10월 20일에 출시한 게임 숲 속의 앨리스입니다. 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파스타를 만든 파티 게임즈(PATI Games)에서 새롭게 내놓은 SNG 게임인데요, 소셜 네트워크 게임으로 유명한 파티 게임즈에서 만든 것이라서 출시 전부터 어떤 식으로 만들지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숲 속의 앨리스는 감성 어드벤처라는 것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감성을 자극하는 따뜻한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드벤처의 요소가 강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시작부터 내 감성을 자극하는데?"
처음에 게임을 시작하면서 받았던 감동은 바로 데이터 다운로드 중에 홈 버튼을 눌러도 다운로드는 계속된다는 문구였습니다.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들은 추가적인 다운로드를 요구하는데, 홈버튼을 누르고 다른 작업을 하면 다운로드가 안되는 것 같아서 다운로드 중에는 꼼짝없이 화면을 켜놓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작 문구를 하나 더 추가했을 뿐이지만 속에서 마음이 느껴졌다고나 할까요?
▲ 로딩의 이미지 또한 감성적인 요소가 강하다.
"미리카 숲에 초대되었어요"
프롤로그를 보면 주인공인 '나'는 숲 속의 앨리스라는 동화책을 읽고 그 곳에 존재하는 미리카 숲에 가는 것을 꿈으로 삼고 있는 소녀입니다. 프롤로그를 통해 소녀는 미리카 숲에 초대가 되고, 숲을 위기에서 구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여성 캐릭터들만 있어서 플레이어를 '여성층'으로 제한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셜 네트워크 게임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이하기 때문에 제한해도 별 무리가 없었다는 판단이었을까요?
▲ 프롤로그를 찍어보았습니다. 호크가 (끄덕)하는 장면에서 웃음이 나왔네요.
"미리카 숲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나요?"
프롤로그가 끝나면 튜토리얼이 시작되면서 미리카 숲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배울 수가 있게 됩니다. 감성 어드벤처를 지향하는 만큼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만들어져있네요. 심지어 적들도 귀여워서 잡는게 아쉬울 정도에요.
플레이어는 홈랜드과 어드벤처를 왔다갔다하게 되는데요, 홈랜드에서는 우리가 흔히 보았던 SNG의 풍경을 볼 수 있으며 어드벤처로 넘어가서는 홈랜드를 꾸미는데 필요한 재료들을 수집하고, 미니언들을 발견하여 동료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 튜토리얼을 통해서 기본적인 조작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홈랜드를 꾸며봐요!"
홈랜드에서는 여러가지 생산활동은 물론 자신이 동료로 받은 미니언들과 상호작용(애정표현, 밥주기)가 가능합니다. 미니언들과 애정을 많이 나눠야 미니언들이 레벨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애정표현은 필수에요. 나중에 앨리스에 중독되신 분들은 시도때도 없이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것 같아요.
▲ 미니언 마시래빗과 애정을 나누는 필자의 캐릭터 '레이나'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홈랜드에서는 여러가지 생산활동이 가능한데요, 작물을 심고 기르거나 아이템을 만들고, 홈랜드의 부지를 넓히는 등의 활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유저분들은 어드벤처와 홈랜드를 오고가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몰입하실 것 같네요.
▲ 부지를 넓히면 새로운 시설들이 나와요!
"캐릭터들을 꾸며요!"
홈랜드에서 실시한 생산활동을 통해서 캔디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획득한 캔디는 캐릭터를 꾸미거나 미니언들의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됩니다. 캔디를 통해 헤어스타일을 바꾼다던가 생산시설을 추가적으로 만들어 보세요. 나만의 개성이 넘치는 캐릭터와 홈랜드를 만드실 수 있을 거에요.
▲ 내 캐릭터를 꾸며봅시다!
▲ 아니면 캔디를 더 만들어볼까요?
"어드벤처에서 재료를 모으고 동료를 늘려봐요!"
홈랜드에서 생산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미니언들이 필요한데요, 미니언들은 어드벤처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미니언들을 찾고 미니언들이 요구하는 아이템을 줘서 홈랜드로 유인해보세요!
어드벤처에서의 활동은 어렵지 않은데요, 길을 가면서 등장하는 적들을 눌러주면 재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중 특수한 재료는 미니언들을 진화시키는데 사용된답니다.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커다란 적들은 기술을 써서 물리치세요. 좀 더 특별한 재료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험을 끝내고나면 상자가 등장하는데, 상자를 열면 일정확률로 미니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모험을 많이할 수록 처음보는 미니언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하트가 가득차면 계속해서 모험을 떠나는 것이 좋아요. 즉, 하트가 있을 때는 어드벤처, 없을 때는 홈랜드에서 플레이를 하시면 되요.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핸드폰에서 손을 뗄 수 없겠네요 :0
▲ 눌러주면 재료를 획득할 수 있어요! (근데 잘 안눌러지는 기분이..)
▲ 모험이 끝날 때 등장하는 상자를 열면 일정 확률로 미니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실제로 어드벤처에서 모험을 하는 영상인데요, 이것을 보시면 어드벤처 맵을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더 이해하기 쉬우실 거에요. 모험을 많이 진행할 수록 더 새로운 미니언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난 미니언들을 동료로 맞이하여 레벨을 올리면, 진화를 해요!
▲ 버섯하우스 2번째 모험을 진행중!
▲ 매뉴의 미니언 컬렉션을 보면 다른 미니언들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사전등록 쿠폰을 드려요!"
숲 속의 앨리스 사전등록 쿠폰, 아이러브커피 쿠폰, 아이러브파스타 쿠폰을 드려요! 이번에 사전등록 신청을 했더니 총 3개의 쿠폰이 왔네요. 저는 사용하지 않으니까 아래에 덧글로 메일을 적어주시면 그쪽 메일로 보내드릴게요 ^^
▲ 숲 속의 앨리스 홍보 영상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