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퍼즐게임, 프리즈! 플레이 후기
이번에 플레이한 게임은 프리즈!라는 게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만든 게임은 아니고, 해외에서 만든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과, 기이한 배경과 음악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조작은 간단하지만 섬세한 플레이가 힘들어서 클리어하는데 애를 먹게 만드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깰 수 있을 듯하면서 잘 깨지 못하는 것 또한 이 게임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
태양계 먼 곳에 위치한 한 행성에 우리의 영웅이 형제자매와 함께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너무나 행복했지만, 어느날 사방이 어두워지고 영웅은 납치되었습니다. 이제 납치된 곳에서부터 탈출을 노리는 영웅! 과연 탈출할 수 있을까요?
▶ 직관적인 게임. 언어를 몰라도 괜찮아!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한글화가 되어있어서 플레이에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번역된 것을 읽다보면 어색함을 느낄 수도 있지만 그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게임의 플레이가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조작법을 모르더라도 몇번 만져보면 어떻게 플레이 할지 알 수 있게 됩니다.
▶ 어두운 색감이 갖는 매력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색감이 전체적으로 어둡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캐릭터나 구조물들을 보면 고철장에 있는 폐기물들같이 기괴한 모습으로 나타나는데요, 약간은 이상하지만 몽환적인 음악을 들으면서 플레이하면 나도 모르게 집중하게 됩니다.
▶ 중력을 이용해봅시다. 그리고 시간을 멈춰봐요!
게임은 영웅을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이 갇혀 있는 감옥을 조종하는 것입니다. 감옥을 좌우로 돌려서 중력을 이용해 영웅이 나올 수 있게 하는 것이죠. 가끔씩 FREEZE 버튼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 버튼을 통해 시간을 멈춰버릴 수도 있습니다.
정확히는 시간이 아니라 중력, 가속도 등을 0으로 만들어버리는 것인데 별 상관은 없겠죠?
▶ 즐기기에는 충분히 많은 스테이지
난이도도 증가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스테이지가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월드가 4개가 있고, 보너스 단계도 있으며, 월드 1에는 무려 25개나 되는 스테이지가 존재합니다. 한판한판이 오래 걸리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에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프리즈!라는 게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한판이 오래걸리는 게임은 아니지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록 다양한 장애물들이 등장하여 플레이어를 방해하기도 하기 때문에 쉬운 난이도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열심히 손가락을 돌리면서 영웅을 목표지점에 골인시켜보세요. 분명 재밌을껄요?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rozengun.free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