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건너친구들 모든 캐릭터 도감
안녕하세요! 오늘은 길건너 친구들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총 70개의 개성 넘치는 친구들이 있는데, 각각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이 자리를 통해서 알려드릴게요. 캐릭터들 중에는 특수한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획득할 수 있는 캐릭터들 또한 있는데, 그것은 다음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닭>
첫 번째 친구는 바로 닭입니다. 닭은 게임을 시작하면 제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친구인데요, 별다른 특징은 없지만 뛰어갈 때 꼬꼬 거리는 소리가 굉장히 귀여운 친구입니다.
<산타 치킨>
두 번째 친구는 바로 산타 치킨인데요, 닭하고 달라진 점은 머리에 산타 모자를 썼다는 점이고 눈 배경으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에 쓰일만한 나무들이 보이네요.
<청둥오리>
세 번째 친구는 청둥 오리입니다. 오리 소리로 바뀐 것과 색깔이 다채로워진 것 외에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아기오리>
네 번째는 아기오리인데요, 병아리처럼 생겼지만 오리에요! 노란색이 통통 뛰어가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감성적 거위>
다섯 번째가 감성적 거위입니다. 감성 충만한 배경으로 바뀌고 헤어스타일이 멋있게 바뀝니다. 무슨 헤어스타일인지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네요. 그리고 뛸 때마다 내는 소리가….ㅋㅋ 들어보시면 압니다.
<키위>
여섯 번째 친구는 키위입니다. 키위를 할 때 특이한 것은 양들이 키위를 쳐다보고 있으며, 키위가 근처에 있을 때, 양들이 덜덜 떤다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특별한 이야기가 숨어져 있는데, 그 부분은 나중에 따로 포스팅해드릴게요!
<들뜬 염소>
여덟 번째 친구인 들뜬 염소는 별다른 특징이 없지만, 뛸 때마다 염소 소리를 낸답니다.
<폭신폭신한 양>
아홉 번째 친구인 이 양 또한 소리가 바뀌는 것 외에는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검은 양>
열 번째 친구인 검은 양은 폭신폭신한 양과 친구입니다. (아닐지도.)
<암소>
열 한 번째 친구인 암소는 음메~ 하는 울음소리가 납니다.
<미친 황소>
열 두 번째 친구는 투우 경기에서나 볼 법한 황소. 뿔이 매우 위협적입니다.
<살찐 돼지>
열 세 번째 친구인 살찐 돼지는 토실토실하게 살이 오른 모습입니다. 삼겹살 먹고싶네요!
<순종말>
열 네 번째 친구인 순종말은 점프할 때마다 말 울음소리를 냅니다. 히히힝~
<유니콘>
열 다섯 번째 친구인 유니콘은 환상의 동물이죠! 여기서는 점프를 할 때마다 뒤에 유성처럼 꼬리가 생깁니다. 뛸 때마다 아름다운 빛깔의 꼬리가 보여요! 그렇다고 막 뛰어다니시다간 사망….:D
<길 강아지>
열 여섯 번째 친구인 길 강아지는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강아지입니다. 친숙해 보이는 갈색 견이로군요!
<삽살개>
열 일곱 번째 친구인 삽살개. 삽살개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죠?
<퍼그>
열 여덟 번째 친구는 가장 순한 개 중 하나라고 알려진 퍼그입니다. 못생긴 것이 매력적인 강아지!
<도지>
열 아홉 번째 친구인 도지는 게임을 플레이 하면 이상한 글들이 뜨는데 정확히 무슨 글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알게 된다면 추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스무 번째 친구인 늑대는 어둠 속에 숨어있답니다.
어둑어둑한 시간에 숲길을 혼자 다니다가는 늑대 떼들이 나타날지도…!
<행운의 고양이>
스물 한 번째 친구는 행운의 고양이입니다. 행운을 가져다 주는 고양이인가요? 깔리면 죽는 것은 똑같지만요.
<불운의 고양이>
스물 두 번째 친구는 행운의 고양이와 페어를 이루는 불운의 고양이입니다.
행운과 불운은 늘 함께한다고 하잖아요?
<얼룩 고양이>
스물 세 번째 친구인 얼룩 고양이는 얼룩 줄무늬가 매력적인 고양이입니다. ^^
<갈색 토끼와 회색 토끼>
스물 네 번째 친구와 스물 다섯 번째 친구는 갈색 토끼와 회색 토끼입니다.
외형상의 차이점 외에는 별다를 것이 없어서 묶었습니다.
<예쁜 토끼>
스물 여섯 번째 친구는 예쁜 토끼입니다. 핑크 빛의 아름다운 이 토끼 주변에는 하트가 둥실둥실 떠다니는데요, 죽을 때 이 하트가 깨져버린다고 하니까 죽지 않도록 잘 조종해줘야겠죠?
<카피바라>
스물 일곱 번째 친구는 카피바라입니다. 이 친구는 길건너 친구들을 하면서 처음 들어본 동물인데, 카피바라는 무려 ‘초원의 지배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네요!
<개구리 친구들>
개구리들 또한 외형상의 변화와 소리 외에는 별다른 변화가 없어서 묶었어요! 순서대로 나무 개구리, 습지 개구리, 사막 개구리, 밀림 개구리입니다. 스물 여덟부터 서른 한 번째까지의 친구들이죠!
<펭귄>
서른 두 번째 친구는 펭귄입니다. 시원한 눈 배경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플래피 피시>
플래피 피시의 특징은 육지에 나온 물고기가 파닥거리듯이 점프할 때마다 머리를 사방팔방으로 돌리면서 팔딱거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진짜 물고기같은 생동감이 있어요!
<빠른 거북이>
서른 네 번째 친구는 빠른 거북이입니다. 별다른 특징은 없어요. 근데 특이한 것은 소리가 없으면서 시각적인 효과도 없다는 것. 하긴, 거북이가 빨라진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이죠.
<잽싼 달팽이>
서른 다섯 번째 친구인 달팽이도 빠른 거북이처럼 아무런 소리를 내지 않지만, 앞으로 진행할 때마다 달팽이 특유의 점액질이 나타납니다. 잘 보면 내가 어떻게 움직였는지도 알 수 있어요!
<벼룩>
서른 여섯 번째 친구인 벼룩은 길건너 친구들에서 가장 작은 캐릭터입니다.
잘 안보여서 뚫어져라 쳐다봐야되요!
<정신나간 할아버지>
서른 일곱 번째 친구인 정신나간 할아버지는 미친 소리를 많이 한답니다. 앞으로 가다보면 의미 불명의 정신나간 소리들을 중얼거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연예인>
서른 여덟 번째 친구인 연예인을 하게되면 기자들이 카메라를 들이대면서 찰칵찰칵 찍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잘나가는 놈>
서른 아홉 번째 친구인 잘나가는 놈은 야구 배트를 들고 다니는데, 가끔씩 왼쪽 화면에서 날아오는 공을 받아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이미지에 보시면 하얀색 공이 빨간 차쪽을 지나 날아가려는 모습이 보이시죠? 이럴 때마다 주변에서 환호 소리도 들린답니다.
<선수>
마흔 번째 친구는 농구 선수입니다. 계속해서 공을 튀기고 있죠. 저는 게임할 때 동생 옆에서 드리블로 화려하게 피하면서 지나갑니다~ 골~~인! 하는 헛소리를 하면서 했다죠.
<미치광이 마법사>
마흔 한 번째 친구는 미치광이 마법사입니다. 간달프처럼 생겨서 정신이 나갔는지, 주변에 물체가 보이면 마법으로 지져버리는 것을 특징으로 갖고 있어요!
<어둠의 군주>
마흔 두 번째 친구인 어둠의 군주를 선택하게 되면 새빨간 화면에서 가끔씩 식물 부분에서 불꽃이 치솟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어둠의 군주라고 하길래 반지의 제왕의 사우론이 연상되었는데, 실제 로브를 뒤집어 쓴 생김새는 보면 반지의제왕 속 나즈굴이나 스타워즈의 황제가 생각나죠.
<도굴꾼>
마흔 세 번째 친구인 도굴꾼을 선택하게 되면 야밤에 등만 하나 켜둔채 총총 뛰어가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언제든 땅을 팔 수 있게끔 준비되어 있네요. 그런데, 이렇게 야밤에 다니다간 무서운 일이 생길지도?!
<유령>
마흔 네 번째 친구인 유령 또한 도굴꾼과 마찬가지로 한 밤중이 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유령의 몸에서 나는 기이한 빛 말고는 어둠 뿐이군요! 유령의 취미는 놀래키는 거라는데…!
<흡혈귀>
마흔 다섯 번째 친구인 흡혈귀는 박쥐로 변신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흡혈귀=박쥐는 옛날부터 성립되어왔던 공식이잖아요? 공식은 지켜져야 합니다! (단호)
<프랑켄슈타인>
마흔 여섯 번째 친구인 프랑켄슈타인을 하면 옛날의 흑백영화같은 모습으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사실 프랑켄슈타인은 괴물을 만든 박사 이름이고 괴물에게는 이름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괴물을 프랑켄슈타인으로 착각하고 계시더라고요.
<좀비>
공포 영화에서 뺄 수 없는 약방 속 감초! 마흔 일곱 번째 친구는 좀비입니다.
프랑켄슈타인과 많이 비슷해보이네요. 플레이하면 좀비의 괴성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마흔 여덟 번째 친구인 표본 115는 외계인이라고 해요! 그래서인지 표본 115를 플레이할 때는 암소가 등장하는데, 근처에 캐릭터가 있으면 외계굉선에 빨려들어가는 듯한 모션을 취합니다.
표본 115에서 이동할 때 뾱뾱 소리가 굉장히 재밌어요!
<녹슨 로봇>
마흔 아홉 번째 친구인 녹슨 로봇은 어렸을 적에 갖고 놀던 장난감과 똑같은 모양이네요. 녹이 슬어서 삐꺽거리는 듯한 움직임… 정말 정겹습니다. 녹슨 로봇의 특징은 죽을 때 몸이 폭파하는 거에요!
<용>
쉰 번째 친구인 용은 파괴의 화신입니다. 동양의 용과 달리 서양의 용들은 악마들과 관련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항상 사악한 역할로 등장하죠. 길건너 친구들에서의 용 또한 불을 뿜어내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랍니다.
<ANDROID ROBOT (안드로이드 로봇)>
쉰 한 번째 친구인 안드로이드 로봇으로 플레이하면 눈 배경으로 바뀌게 되는데, 과자 세상으로 온것처럼 달콤한 사탕과 과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 색깔 또한 갈색으로 바뀌는데, 초콜릿을 의미하는 것 같네요.
근데 개인적으로 X색같아요. ㅠㅠ
<캥거루>
쉰 두 번째 친구인 캥거루를 플레이하면 사막 배경으로 바뀌게 됩니다. 물에서는 악어가 둥둥 떠다녀요. 사막 배경에서 악어 머리 쪽에서 물로 뛰어 내리면 물에 빠지지 않고 악어가 잡아먹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리너구리>
쉰 세 번째 친구는 오리너구리입니다. 캥거루하고 별다른 것은 없어요!
<바늘두더지>
쉰 네 번째 친구인 바늘두더지를 플레이하면 사막에서 검은색의 벌레들이 뭉쳐있는 곳들을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앞에 바늘두더지를 위치시키면 길다란 혓바닥으로 낼름낼름 잡아먹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사막 캐릭터 중에서 제일 예쁜 듯!
<웃는물총새>
쉰 다섯 번째 친구인 웃는물총새는 다른 사막 캐릭터들과 비슷합니다!
<웜뱃>
쉰 여섯 번째 친구인 웜뱃은 오소리과의 동물이라고 하는데, 여기서는 마치 곰처럼 생겼네요.
디자인 미스인 것만 같은 기분이 듭니다.
<코알라>
쉰 일곱 번째 친구인 코알라는 똥그란 눈이 참 인상적입니다!
<딩고>
쉰 여덟 번째 친구인 딩고는 야생화된 개로 오스트레일리아와 동남아시아에서 서식하고 있다고 합니다.
귀여운 생김새와 달리 성격이 매우 공격적이라고 하네요!
<앵무새>
쉰 아홉 번째 친구인 앵무새를 플레이하면 중간에 앵무새들이 날아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에뮤>
예순 번째 친구인 에뮤는 타조하고 비슷하게 생긴 대형 주조류라고 합니다. 하늘을 날지 못하고 달리는 새인가봐요! 현생종으로는 딱 1종만 남아 있다고 하네요. 멸종위기의 희귀새라고 해요.
<FORGET-ME-NOT>
예순 한 번째 친구인 이 친구는 따로 포스팅해서 다루도록 할게요. 굉장히 독특한 친구입니다. ^^
<EPOCH>
예순 두 번째 친구인 에포치는 미래의 로봇 같아요. 용과 마찬가지로 자기 정면에 있는 것을 총으로 쏘는 취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조심해야겠어요~
<DISCO ZOO>
예순 세 번째 친구인 디스코 주는 코끼리입니다. 음악을 아주 좋아하는 친구인데다 동물원의 인기스타인 것 같아요. 이 친구를 플레이하면 동물 친구들이 총 출동하게 되고, 가끔씩 조명과 함께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동물들이 댄스를 춘답니다.
<힙스터 웨일>
예순 네 번째 친구인 힙스터 웨일은 개발사 캐릭터 입니다. 개발사 명칭이 Hipster whale이라고 하나봅니다. 안경을 쓴 고래가 카메라를 찰칵거리면서 이동하죠. 이동할 때 철썩 거리는 이펙트는 덤!
<선물상자>
예순 다섯 번째 친구인 선물 상자는 산타 치킨이 있어야 얻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평범한 상자라고 생각하시면 오산! 잘 보시면 밑에 발이 달려있어요!
<게>
예순 여섯 번째 친구인 게는 와리가리를 잘 하면 얻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게임하면서 열심히 좌우좌우 하시면 게임이 끝나고 얻을 수 있을 거에요. 딱딱거리는 소리가 재미있는 친구.
이동도 옆으로 이동하는 것이, 명명백백히 게입니다.
<낙하곰>
사막 친구들을 플레이하면 얻을 수 있는 친구인 낙하곰은 예순 일곱 번째 캐릭터입니다. 사막에서 플레이할 때 가끔씩 지나가는 친구를 깔아뭉개는 곰이 한마리 있는데, 바로 이놈입니다. (내 기록… ㅠㅠ)
깔려 죽어야만 얻을 수가 있어서, 얻기 위해선 반드시 희생이 필요해요!
<ANDY SUM>
예순 여덟 번째 캐릭터는 개발자 캐릭터인 ANDY SUM입니다. 평소에 ???로 되어있지만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얻을 수 있어요! 플레이 할 때 뒤에 유니콘 꼬리처럼 띠가 생기고, 몸을 한바퀴 회전시킬 때도 있습니다.
개발자 캐릭터 획득방법은 따로 포스팅할게요!
<BEN WEATHERALL>
예순 아홉 번째 친구입니다. 두번째 개발자 캐릭터이죠. 뛸 때마다 주변에 풍선과 같은 것이 위로 두둥실 떠올랐다 사라집니다. 죽을 때는 풍선들이 사방으로 튀네요!
<MAT HALL>
일흔 번째 친구인 MAT HALL을 플레이하면 비가 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특징은 없네요.
은근히 별거 없어보이는 개발자 캐릭터입니다.
<돼지저금통>
마지막으로 결제를 해야만 얻을 수 있는 캐릭터인 돼지저금통입니다. 구매하면 길가에 5원짜리 동전들이 생기게 됩니다. 돼지저금통이 점프를 하면 주변에 동전들이 흘러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따로 포스팅으로 다룰게요!
전 캐릭터가 닭이랑 표본 115밖에 없어서 몰랐는데 이거 보고 알았어요^^ 빨리 포스팅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해당 글은 2015년도에 작성된 글로 현재는 플레이하고 있지 않아 추가된 캐릭터들을 잘 모릅니다. 더 이상 플레이 계획이 없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