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만루 풀카운트 리뷰
이사만루 풀카운트는 공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입니다. 야구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모바일게임을 출시하는 게임사들 또한 하나 둘 야구 게임을 선보이며 경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공게임즈는 이사만루 풀카운트를 한발 앞서 출시하여, 좋은 성과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이 게임은 단순히 시즌이 되어 내놓은 야구게임이 아니라, 공게임즈의 숙원 프로젝트인 실시간 대전 리얼 야구게임을 구현한 게임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 때문인지 사전 예약에도 12만명이나 몰리는 기염을 토해냈죠.
이사만루 풀카운트는 리얼 야구들이 그렇듯이 리얼리티성을 최고의 가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전 모드에서는 실시간 대전을 통해 다른 사람들이 던지는 공을 쳐낼 수도 있고, 싱글 모드를 통해서는 연도별로 진행되는 독특한 스테이지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실제로 존재하는 다양한 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가장 가까운 지역인 잠실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 두산 베어스를 선택했습니다.
실제로 존재하는 유명한 선수들을 갖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선수가 갖고 있는 다양한 능력치를 섬세하게 설정하여, 마치 그 선수가 직접 플레이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공게임즈가 갖고 있는 비전 중 하나가 KBO의 시뮬레이터로써의 역할을 하는 것이니 만큼, 실제 선수들의 능력을 열심히 반영하려고 한 모습이 보입니다.
다양한 구종의 공을 다른 유저와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재미 또한 있습니다. 견제, 송구, 주루, 도루 등의 플레이 또한 자유자재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재미가 더욱 극대화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캐쥬얼한 야구게임이 아니라, 선수들의 섬세한 능력치 설정부터 리얼리티 가득한 플레이, 실제 다른 유저들과 겨룰 수 있다는 점으로 리얼리티를 가득 살린 게임이기 때문에 야구팬들 사이에서도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위젯을 통해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게임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젯은 리그모드에 참여 중일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 휴대폰 바탕화면에 위젯을 두기만하더라도 경기의 진행을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위젯을 통해 경기를 보다가 경기에 개입하고 싶을 때, 경기 개입 버튼을 눌러 쉽게 개입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게임에서 보기 힘든 위젯을 만든 이유는 제작사인 공게임즈의 개발 방향이 '야구인을 위한 야구필수 앱'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단순히 재밌는 야구게임이 아니라, 야구인의 삶과 함께하는 게임을 만들기 싶다는 것이죠.
그 덕분인지 이사만루 풀카운트는 16일 출시한 이후 승승장구하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구글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순위 3위(3.2 / 인벤 기준)에 해당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성과는 단순히 게임이 아니라, 야구인과 함께하는 앱을 만들겠다는 비전이 있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던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