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 1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주말에 친구와 롯데시네마에 가서 영화를 봤습니다. 황금같은 3일연휴 기간이라 친구랑 놀기로 했는데, 둘이 만나서 뭐할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것이 결국 어벤져스. 들리는 소문으로는 어벤져스는 마블 시리즈를 알아야지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하더군요.

 

어벤져스 1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호크아이나 블랙 위도우, 쉴드, 닉 퓨리 등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모르고 있었고, 영화 시작하고 로키의 창을 왜 찾아나서는지도 이해하지 못했지만 때려부수는 것을 보는 재미로 봤습니다. 그리고 깨알같은 마블식 유머에 빵 터지면서 봤네요. 저만 웃은게 아니라 극장에 있던 많은 분들도 중간중간 웃으면서 보셨어요. 소소하게 웃기는 게 정말…^^

   

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 2


이 장면을 보신 분들은 꽤 많으실 꺼에요. 영화 초반부에 나오는 영상인데, 영화 예고편에서도 등장해서 심심치않게 봤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어벤져스의 멤버인 헐크,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호크아이, 블랙위도우, 토르가 다 같이 등장하는 씬이죠. 연작의 특성상 캐릭터들을 소개할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인 것 같네요.

   

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 3

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 4

  

영화 초반에는 슬쩍슬쩍 나오다가 점점 비중이 커지는 스칼렛 위치와 퀵 쉴버. 하지만 주인공이 여러 명인 영화의 특성 상 이 둘이 비중있게 다뤄지는 장면은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아쉬웠습니다. 어벤져스 멤버들의 능력은 영화를 보지 않아도 얼추 알고 있었지만, 이 두 명의 능력은 생소한 것이어서 흥미롭게 봤네요. 특히 퀵 쉴버가 능력을 사용하는 모습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 나왔던 일렉트로가 전기로 이동하는 모습이랑 매우 흡사해서 매력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에서 일렉트로의 싸움씬은 백미였다고 생각하거든요! 감독이 그걸 못살려서 아쉬움을 느끼긴 했지만요.

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 5

울트론!! 울트론 또한 이 영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캐릭터이죠. 무엇보다 부제가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라고 붙은 만큼 영화 내내 비중있게 다뤄지는 악역입니다. 사실 처음에는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라길래 울트론에 의해 시대가 평화롭게 되는 그런 결말인가? 생각을 했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전혀 아니더군요! 너무나도 인간다운 로봇인 울트론이었습니다. 그의 매력포인트는…?

 

직접 영화를 보시는 것을 추천!

   

스포없는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 리뷰 - 6


호크아이! 이번에 그나마 가장 비중있게 다뤄진 존재였다고 보네요. 정의정의를 외치는 캡틴 아메리카와 자유분방한 아이언맨으로 인해 삐꺽거리는 어벤져스를 열심히 잡아주는 인물. 솔직히 캡틴 아메리카보다는 호크아이가 더 영웅답고, 리더역할을 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능력자들 속에서 유일한 인간으로 구르는 모습이 꽤나 마음에 와닿기도 했어요. 힘내라 호크아이!

 

 

 

 

솔직히 저보다 먼저 영화를 봤던 분이 영화에 대해 너무 혹평을 하길래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혹평을 들으면서도 굳이 보러 간 이유는 제가 반골기질이 있기 때문에? 나쁘다고 하면 얼마나 나쁜지 궁금해서라도 한 번봐야하는 체질입니다.

 

확실히 마음에 안드는 부분도 있긴 했습니다. 영화의 분위기 자체가 진지하지 못하고 붕 떠있는 느낌이 있었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어벤져스 멤버들 간의 갈등 등이 제대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감이 있어서 안타까웠습니다.

 

 

그래도 영화를 보는 내내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것은 안에 들어있는 깨알같은 개그 요소와 어벤져스가 갖고 있는 화려한 액션씬들 덕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가지 영화보는 팁을 드리자면, 영화가 끝나고 바로 자리를 뜨지 마세요! 쿠키 영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어벤져스 3을 암시하는 영상이라서 꼭 보셔야 후회가 없을 듯. 


쿠키 영상 속에다른 영화 속에서 봤던 캐릭터가 등장해서 굉장히 깜짝 놀랐네요. 어떤 캐릭터인지는 스포 방지를 위해 비밀이지만, 그 덕분에 어벤져스 3에 대한 기대도 커져버렸네요. 3탄도 나오면 꼭 봐야지!

 
 

댓글 등록하기